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만취 50대 남성' 수면제 먹이고 추행한 '30대 男 약사' 집행유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환자들이 가져가지 않은 마약성분 수면제 무단 폐기·유용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술에 취해 길에서 잠든 50대 남성에게 마약성분이 든 수면제를 먹이고 강제추행한 30대 남성 약사에게 집행유예가 확정됐다.
대법원 2부(주심 박상옥 대법관)는 준강제추행,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약사 김모(36)씨의 상고심에서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원심 판결에 따라 김씨에게는 120시간의 사회봉사와 40시간의 성폭력 치료강의 수강 명령도 내려졌다.

서울에서 약국을 운영하는 김씨는 2015년 9월19일 자정께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인근 노상에서 술에 취해 잠이 든 50대 남성 A씨를 발견하고 10분가량 어깨와 목덜미를 주물렀다.

김씨는 이 와중 A씨가 잠에서 깨자 미리 준비해 놓은 졸피뎀 성분이 든 졸피람 1알을 음료수에 타 건네 마시게 했다. 졸피람은 불면증 치료에 사용하는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없으면 구입할 수 없는 약품이다.
김씨는 약사인 자신의 신분을 이용해 2012년 10월부터 3년간 이 약을 처방받은 환자들이 가져가지 않은 855정을 무단 폐기하고, 유용한 혐의도 함께 받았다. 마약류관리법은 마약류취급자가 처방전에 따르지 않거나 업무 외 목적을 위해 마약류를 취급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1·2심은 “사회적인 위험성이 큰 마약류를 취급하는 약사로서 그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고, 심지어 범죄 목적으로 사용하기까지 해 피해자에게 위험성이 큰 행위를 했다”고 판단했다. 다만 피고인이 범행을 모두 시인하고 반성하는 태를 보이는 점, 추행 정도가 경미하고 피해자와 원만히 합의한 점 등을 감안해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