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성시 일대 지역 프리미엄 누리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화성시청역ㆍ남양뉴타운ㆍ화성바이오밸리 등 지역 호재 한 몸에 흡수

화성시 일대 지역 프리미엄 누리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세가와 매매가가 별 차이 없는 서울살이에 지친 실수요자들이 경기권을 비롯한 서울 인근 수도권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른바 ‘탈서울화’가 가속되면서 서울생활권을 유지하며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경기권 주거지를 선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통계청 자료를 살펴보면, 지난 2017년 한 해만 157만1423명의 서울시민이 타 지역으로 이동했다. 이 중 경기도로 이주한 사람은 34만2433명이며, 이 수치는 총 서울 전출자 중 21.79%를 차지한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천정 부지로 상승한 서울 전세가와 매매가로 서울과 가까운 경기권으로 이동하는 이른 바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며 “최근 교통망 확충, 택지지구개발 등 지역개발이 활발한 경기권을 중심으로 선호도가 특히 높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탈서울 수요를 흡수한 지역은 화성시를 꼽을 수 있다. 화성시는 다양한 교통호재와 더불어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되며 탈서울 수요가 가장 많이 선택한 지역으로 분석되고 있다. 실제 화성시는 지난 9년간 전국에서 인구유입 비율이(26만2214명) 가장 높은 도시 1위를 기록했다.

그 중 내집마련 수요자를 주목시킨 단지는 화성시 ‘남양뉴타운’ 일대에 들어서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이 단지는 화성시청역 일대 지역 프리미엄을 모두 흡수하는 장점을 갖췄다.
이 단지가 들어선 화성시 내에는 대기업 등 산업단지가 밀집돼 있으며,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과도 가까운 거리에 자리한다. 화성시청역 개통 후 여의도까지 30분대 진출입이 가능해질 예정이라 서울생활권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주변에는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비봉~매송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도 개통계획 및 진행 중이다. 작년 11월에는 남양~안산 간 77번 국도(문호교차로~초지교차로) 확장 공사구간이 개통됐다. 이에 안산까지 10분대로 진출입 가능하며,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인 ‘인천발 KTX 직결사업’ 중 하나인 안산 KTX 초지역 이용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인천발 KTX와 환승이 되는 어천역도 가까워 광명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이러한 ‘인천발 KTX 직결사업’은 인천 송도역에서 출발해 안산 초지역과 화성 어천역을 거쳐 경부고속철도와 연결된다.

지난 1월 24일 개통된 길이 842m의 별망지하차도는 안산시 초지동과 화성시 송산그린시티를 연결해 주기 때문에 안산시 진입이 한층 더 수월해 졌다. 이 밖에도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69번 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가까운 곳에는 ‘남양뉴타운’이 있어 생활편의성을 높이는 데 크게 일조한다. 남양뉴타운 내에는 중심상업시설과 화성시청, 은행, 병원, 대형마트, 복합문화센터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고, ‘화성 유일병원(가칭)’이 지하 2층~지상 6층,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 규모로 내년 5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화성 서부지역의 의료서비스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일대에는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와 화성바이오밸리, 마도산업단지, 북양산업단지, 송정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 주거지로써도 높은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가 건립 될 예정이다. 이미 도보통학이 가능한 활초초와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이 자리해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친환경 프리미엄을 품고 있다. 우선 가까운 곳에 함봉산이 있어 도심 속 전원주택 단지로 호평 받고 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서해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단지 내에는 조경면적을 극대화시켜 클러스트프라자와 힐링둘레길, 커뮤니티가든, 진입광장, 바닥분수 등을 조성하며, 전 세대 남서, 남동향 위주로 배치함으로써 일조, 통풍, 개방감도 높였다.

지상주차장을 최소화하고,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확보했으며, 중형주차공간 최대설치와 여성 및 노약자 주차편의도 향상시켰다.

또 피트니스센터와 주민운동시설, 보육시설, 실버클럽,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편의성까지 만족스러울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현재 100% 토지계약이 완료됐다”며 “지구단위계획 결정고시 및 조합설립인가, 통합심의(건축, 경관, 교통) 승인이 완료된 단지로 토지 확보 난항으로 인한 사업기간 연장, 금융비용 부담이 조합원에게 전가되는 등의 리스크가 없을 것 이다”고 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3.3㎡ 당 700만원 초반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가격을 제시해 일명 ‘가성비 높은 단지’로 불리고 있으며 총 1846세대의 대단지로 건립예정이다. 규모는 최고 24층, 총 20개동이다. 전용면적은 59㎡, 75㎡, 84㎡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한편, 현재 일반분양 전 마지막 선착순 동ㆍ호 지정 계약이 한창 진행 중이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072-21 번지에 자리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