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건설이 생활의 편안함과 나눔의 공동체 생활을 전하기 위한 상품 전략을 내놓는다고 23일 밝혔다. 첨단(High-Tech), 힐링(Healing), 공유(Hub)를 키워드로 한 현대건설만의 '2017 힐스테이트 스타일'이다.
이번 힐스테이트 스타일 개발을 위해 현대건설은 최근 사회 문화 트렌드, 기술 발전의 동향, 소비자 만족도 등에 대한 사전조사를 실시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분석으로 '치유적', '편안한', '나누는', '자연적인', '감성적인', '하이테크적인', '유용한' 등의 어휘를 반영했다.
단지내 숲길·산책로, 놀이터 내 간이 세면대 등 '힐링(Healing)' 콘셉트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단지마다 다양한 길이(1~5km)의 숲길과 산책로를 설계해 건강뿐만 아니라 산책을 통해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자녀들이 뛰노는 놀이터 내에도 손을 씻을 수 있는 간이 세면대를 마련해 위생적인 환경도 조성한다.
중심 텃밭, 다목적 폴리(소통공간), 카쉐어링 등 '공유(Hub)'를 키워드로 한 공동체생활 공간도 제안한다. 힐스테이트 단지 내에서 작물 재배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중심 텃밭과 소규모 문화강좌·파티룸·작은 영화관 등 입주고객의 소통 공간이 되는 다목적 폴리를 특화설계로 적용한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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