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산우리밀축제 26일 ‘팡파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산우리밀축제 26일 ‘팡파르’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산유원지서 전시·문화·체험 등 50여 행사 ‘풍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제11회 광산우리밀축제가 송산유원지에서 사흘간의 일정으로 26일 개막한다.
우리밀의 우수성을 직접 보고 느끼면서 저변을 확대하고 시민 화합을 위해 마련한 광산우리밀축제는 풍성한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을 자랑하고 있다.

축제가 개막하는 26일 오후 3시 30분에는 김혜연, 김범룡, 도시의 아이들, 변지훈, 여우별밴드 등 인기 가수의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한다.

27일에는 어린이 국악공연, 트로트 댄스, 7080 대중음악, 어린이 교육극단 연극 등이, 28일에는 팝페라, 파워댄스가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의 흥을 돋운다.
댄스, 마술, 통기타로 구성한 ‘거리 버스킹’도 축제 기간 내내 송산유원지 곳곳에서 개최한다.

가족과 놀고 즐기는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눈길을 끈다. 3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체험 행사는 특히 가족과 함께 찾은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한다.

8m×12m 규모의 대형 바운스 속에 가득한 우리밀을 오감으로 느끼는 ‘통밀바다 놀이터’, 케이크 등을 직접 만드는 ‘우리밀 쿠킹스튜디오’는 역대 광산우리밀축제 최고의 인기코스이다.

밀 꽃다발과 밀짚공예, 우리밀 탈곡과 타작은 옛 마을에 대한 아련한 향수를 자극한다.이와 함께 타로카드, 솜사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캐리커쳐, 전래놀이 마당도 운영한다.

방문객은 시내버스나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셔틀버스 상행선은 현진에버빌 1차(맞은편)-농산물유통센터-목련마을 8단지(맞은편)-월곡시장( 맞은편)-월곡 일신아파트-송산유원지 구간을 오전 10시와 11시30분, 오후 1시50분과 3시30분 출발한다.

셔틀버스 하행선은 송산유원지-월곡 일신아파트(맞은편)-월곡시장-목련마을 8단지-농산물유통센터(맞은편)-현진에버빌 1차 구간을 오전 10시45, 오후 1시, 2시40분, 5시30분에 출발한다.

광산우리밀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우리밀 제품의 진수를 확인하고 다양한 공연을 즐기는 좋은 기회”라며 “가족, 이웃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는 축제를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