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어버이날 카카오톡 내비게이션을 통해 가장 많이 찾은 목적지는 은행으로 나타났다. 어버이날 부모님께 선물보다는 용돈을 드린 자녀들이 많았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카카오 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카카오내비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9일까지 11일간 3173여만건의 길안내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단일 기간 최다 길안내 수다. 주간(7일) 기준으로도 약 2050만건을 기록해 7주 연속 최다 길안내 기록을 경신했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전주한옥마을(2위) ▲경포대(9위) ▲태안튤립꽃축제(10위) 등 축제 장소가 순위를 차지했다. 어린이날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떠난 사람들이 많았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어버이날인 8일에는 '꽃집'이 가장 많이 검색한 목적지 4위를 차지했다. 또 ▲우체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금융기관들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카네이션과 용돈을 드리는 문화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5월 연휴 기간동안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목적지 1~10위는 대형 마트, 유명 관광지, 공항 등이었다. 연휴 기간을 통틀어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곳은 ' 이마트 ' 였다. 홈플러스와 하나로마트도 각각 6위와 8위에 올랐다.
현대백화점 은 5월 1일 최다 검색 목적지 3위를 기록하며 백화점으로서는 유일하게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카카오내비 박종환 팀장은 "5월 연휴를 맞아 다시 한번 카카오내비가 많은 이용자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길안내 기술 고도화는 물론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편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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