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지자체 최초 베트남서 '관광홍보 로드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베트남판 '오 마이베이비' 한국특집 촬영을 위해 경기도를 찾은 후이칸 가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베트남판 '오 마이베이비' 한국특집 촬영을 위해 경기도를 찾은 후이칸 가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한국-베트남 수교 25주년을 맞아 지방정부 최초로 베트남에서 대규모 민관합동 관광홍보 로드쇼를 개최한다.

도는 경기관광공사, 도내 시ㆍ군 및 관광업계와 합동으로 36명의 관광홍보사절단을 구성해 이달 28일까지 다음 달 2일까지 베트남 수도 하노이와 호치민 등을 돌며 관광홍보행사를 벌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하노이지사도 함께 한다.
사절단은 방문기간 동안 현지 여행사와 B2B 상담회, 우호교류의 밤 행사 등을 개최한다. 또 도내 드라마 촬영지, 테마파크, 스키장, 숙박시설, DIY체험 등 베트남 관광객이 선호하는 관광지도 홍보한다.

베트남은 2016년 전년대비 54.5% 성장을 기록하며 방한 외래객 성장률 2위를 차지하는 등 관광객 유치 잠재성이 높은 나라다. 도는 중국인 방한객 감소에 따른 해외 신규 지역 개척과 시장 다변화를 위해 이번 베트남 로드쇼를 기획했다.

도는 특히 다음 달 1일 경기도ㆍ호치민 우호교류의 밤 행사에서 베트남 유명 연예인 '후이칸(HuyKhan)' 가족을 초청, 경기도 관광 홍보 대사로 위촉한다.
후이칸 가족은 이달 초 도내 주요 관광지에서 베트남판 '오!마이베이비' 한국특집을 촬영한 인연을 갖고 있다. 이들 가족의 촬영분은 다음 달 4일 베트남 호치민 최대 지상파 채널인 HTV2와 하노이 VTVCA1을 통해 방영된다.

최계동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관광홍보 로드쇼와 후이칸 가족의 방송이 베트남 관광 시장에 경기도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ㆍ베트남 수교 25주년을 계기로 경기도에 더 많은 베트남 관광객을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