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수제화 공방 체험 등 공정여행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셜벤처 기업 탐방, 수제화 및 공방 체험 등 4개 테마 착한 여행코스 개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역 커뮤니티와 함께 다양한 사회적경제 활동과 특색 있는 작은 책방·공방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상생도시 성동! 공정여행’사업을 추진한다.

‘상생도시 성동! 공정여행’은 성수동 지역에 밀집된 사회적기업, 문화예술가와 협력, 사회적경제 공정여행 코스를 개발하고 해설가와 함께하는 투어를 진행한다.
성수동 청년소셜벤처 돌아보기, 성수동 수제화&손체험, 금호 작은 책방 투어, 왕십리·행당동 마을 돌아보기 등 동네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특별한 체험이 엮인 4개의 공정여행 코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여기에 여행자들에게 편의와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이야기 안내판 및 스토리벤치 등을 설치, 지역산업과 연계,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담은 작은 기념품을 제작해 상생도시에서의 공정여행을 확산시키려 한다.
 성동구, 수제화 공방 체험 등 공정여행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공정여행은 공정무역에서 따온 개념으로 여행에서도 공정성과 책임성을 강조, 여행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행복해지도록 만들어가는 지역관광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성동구 각 동네의 특징을 함께 찾아가고 기록하는 ‘동네 이야기 발굴단’도 구성한다. 우리 동네의 숨어있는 관광자원 발굴 및 새로운 문화교류지인 작은 책방 소개, 서울미래유산 탐방을 통한 성동미래유산 발굴 등 활동을 펼친다. 이로써 직접 경험에서 우러나는 동네이야기를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여 구 홈페이지, 블로그 등 소통매체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또 발굴된 이야기를 토대로 새로운 코스의 공정여행 및 야경코스가 연결된 ‘성동夜밤여행’, 1박2일 여행 코스 등을 개발 운영, 지역기반 마을여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사업일정은 지난 3월 지역커뮤티니 추진단 운영을 시작으로 4월 동네 이야기발군단을 운영, 5월 공정여행 코스를 개발해 운영은 시작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