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매자도 판매자도 "기다렸다 갤노트8"(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늘부터 사전예약 판매…8월 들어 번호이동 줄어, 시리즈 역대 최다 대기수요

개통되는 15일 선택약정 할인율 상승도 호재로 작용
구매자도 판매자도 "기다렸다 갤노트8"(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안하늘 기자] "8~9월 들어 손님이 뚝 끊겼어요. 갤럭시노트8 예약을 손꼽아 기다려온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죠."(서울 강동구 휴대폰 판매점주 A씨)

삼성전자가 7일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행사는 14일까지 진행되며 예약자에 한해 21일 공식 출시 전인 15일부터 20일까지 선개통할 수 있다. 출고가는 64GB가 109만4500원, 256GB가 125만4000원으로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비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자에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256GB를 구매하면 AKG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네모닉 프린터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64GB를 구매하면 액세서리 10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은 갤럭시노트8 체험 매장인 전국 3800여 개 SㆍZONE을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전국 디지털프라자, 각 통신사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매자도 판매자도 "기다렸다 갤노트8"(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갤럭시노트8 성공을 위한 조건은 어느때보다 완벽하게 갖춰져 있다. 휴대폰 판매점주들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고 입을 모을 정도다. 우선 갤럭시노트8 대기수요는 노트 시리즈 중 역대 최다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 따르면 8월 전체 번호이동자는 전월 대비 11.3%, 전년 동월 대비로는 4.3% 줄었다. 소비자의 시선이 갤럭시노트8에 쏠려있음을 보여준다.

전작 '갤럭시노트7'의 조기 단종은 삼성전자에 뼈아팠지만 역설적으로 갤럭시노트8에는 득이 된 모양새다. 갤럭시노트4ㆍ5 교체수요와 갤럭시노트7 교환수요,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수요 상당수가 갤럭시노트8 구매로 쏠릴 가능성이 높다. 갤럭시노트7 리퍼폰인 '갤럭시노트FE'가 판매되기도 했으나 총 40만대에 불과해 갤럭시노트8 실적에 큰 영향이 없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갤럭시노트8 선개통이 시작되는 15일 선택약정 할인율이 인상되는 것도 호재다. 선택약정 할인에 가입하면 휴대폰 구입시 지원금을 받는 대신 매달 통신요금 일정액을 덜 내는 방식으로 절약할 수 있다. 현재 할인율은 요금제의 20%인데 15일부터 25%로 오른다. 이에 3만원대 요금제에서 2년간 약 19만7300원, 6만원대 요금제에서 2년간 약 39만5300원, 11만원대 요금제에서 2년간 약 66만원을 각각 할인받게 된다. 이날 SK텔레콤ㆍKTㆍLG유플러스가 공시한 지원금보다 선택약정을 택할 때 얻을 수 있는 요금 혜택이 최대 2.6배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원본보기 아이콘

이통업계 관계자는 "예약자 대상 선개통일과 정책 시행일이 맞물리면서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이 갤럭시S8 만큼이나 시장에 큰 반향 일으킬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에 통신사들의 사전예약자 유치 경쟁이 치열하다. SK텔레콤은 1GB의 고화질 영화를 10초 내에 받을 수 있는 '4.5G 서비스'를 내걸었다. 쇼핑하고 주유만 해도 매월 통신비를 자동으로 할인해주는 '척척할인'과 제휴 카드할인 혜택 및 단말 구매 프로그램 'T갤럭시클럽 노트8'도 선보였다.

KT는 중고폰 보상 혹은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하는 '갤럭시 노트8 체인지업 배터리+(12/18개월)'를 준비했다. 중고폰 보상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대부분의 비슷한 프로그램과는 달리 체인지업 배터리+는 배터리 교체 옵션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만약 12/18개월 후 기기변경을 원하지 않는다면 배터리를 1회 무상교체 받아 갤럭시 노트8을 계속 사용할 수도 있다. 월 이용료는 12/18개월 프로그램 각 3300원/2200원으로 LTE 요금제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보유한 멤버십 포인트로 월 이용료를 100% 할인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사전예약 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갤럭시노트8 공식 출시 일정에 맞춰 'Note8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노트8을 구매하고 18개월 이후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면 최대 50만원까지 정액 보장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이용료는 월 4400원으로, 월 납부요금 6만5890원 이상의 VIP/VVIP 등급 고객의 경우 이용료 전액을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갤럭시노트8는 6.3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화면은 커졌지만 테두리(베젤)를 최소화해 얇고 가볍다. 'S펜'은 4096단계의 필압과 0.7mm의 얇은 펜촉을 지원해 정교하고 섬세한 표현이 가능하다. 카메라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초로 1200만 화소 광각ㆍ망원 듀얼 렌즈를 장착해 광학 2배 줌이 가능하다. 라이브포커스 기능으로 배경을 흐릿하게 만들어 인물을 부각시키는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