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외출하지 않고 방에서 손쉽게 쇼핑을 즐기는 이른바 ‘방콕 쇼핑족(이하 방콕족)’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대의 주문건수가 전체 평균 대비 20%p 이상 높게 나타나는 등 대형마트의 전통적인 주력 소비계층인 40대 주부보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방콕족’이 더 큰 폭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며, 여성보다는 남성 고객의 주문건수 증가율이 높았다.
특히, 휴가 및 바캉스 등의 준비하는 수요가 몰리면서 이 기간 롯데마트몰 ‘패션잡화’ 카테고리는 3배 이상(289%), 아웃도어 및 캠핑 용품 매출의 상승세로 ‘스포츠편집’ 상품군은 164.8%, ‘패션슈즈’는 64.7% 매출이 증가했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다니엘 웰링턴(Daniel Wellington)’ 시계 9종과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토트백, ‘토리버치(Tory Burch)’ 지갑, ‘잔스포츠(Jan Sport)’ 백팩,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멕시코66 스니커즈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PB 언더웨어 ‘보나핏(Bonafit)’의 유아동 언더웨어와 여성 언더웨어, ‘울트라 에어(Ultra Air)’ 덧신과 양말, ‘핑크퐁’ 아동내의 등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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