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브라질넛·사차인치 인기…"고령화가 간식 트렌드 바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슈퍼, 프리미엄 견과류 매출 신장률 전년 대비 264%로 전체 견과류 매출 견인
‘식품’과 ‘건강’에 관심 많은 고령층 증가로 브라질넛트, 사차인치 등 슈퍼푸드 조명
브라질넛·사차인치 인기…"고령화가 간식 트렌드 바꿨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최근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간식의 대표인 견과류의 트랜드가 변화하고 있다. 그간 견과류는 하루 한줌으로도 다른 식품에서 쉽게 얻기 어려운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E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건강간식’으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었다. 최근 들어 아몬드, 호두 등 일반적인 견과류를 넘어 브라질넛트, 사차인치 등의 ‘슈퍼푸드’가 함께 떠오르며 트랜드를 견인하고 있다.
22일 롯데슈퍼가 5월 견과류의 매출 트랜드를 살펴보면, 전체 견과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10.5% 신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중에서도 프리미엄 견과류의 경우 전년 동기간 대비 264% 증가하였으며, 매출 구성비는 22.3%에서 59.0%로 164.6% 신장하는 등 전체 견과류 매출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견과류로 불리는 ‘브라질넛트’와 ‘사차인치’는 칼슘과 마그네슘, 필수 아미노산과 여러가지 미네랄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특히 항암, 항염, 면역 상승 등에 좋다는 ‘셀레늄’이 가득한 견과류로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슈퍼푸드’ 다.

유통업계가 사차인치와 같은 프리미엄 견과류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는로 까닭은, 국내 가구 구성원의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됨과 동시에 60대 이상의 사회 구성원이 소비의 주체가 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60대 소비자의 소비 트랜드인 ‘식품’과 ‘건강’이 유통업계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롯데슈퍼는 이러한 고객의 수요를 고려해 오는 이달 23일부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슈퍼푸드인 ‘사차인치(250g 패루산)’ 를 8990원에, ‘카카오닙스(200g 페루산)를 5990원, ‘브라질넛트(180g 외국산)’를 9990원에 판매하며, ‘초이스엘 프라임 프리미엄믹스넛(300g 외국산)’을 6990원에 판매한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