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람이 좋다' 염경환 베트남 이주기, "아내와 아들만 생각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염경환 가족(사진=MBC '사람이 좋다' 방송 캡쳐)

염경환 가족(사진=MBC '사람이 좋다' 방송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사람이 좋다' 염경환이 베트남으로 떠났다.

23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사람이 좋다'에서는 베트남으로 이주한 개그맨 염경환 가족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염경환은 "큰 결정에 따라주고 동의해준 마음과 그 모험심이 너무 고맙고 냉정하게 저도 결정을 내리고 아이 엄마와 결심을 한 것이다"며 가족들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현재 염경환은 어학원과 한국어 지도사 자격증까지 준비하며 철저히 대비 중이다.

염경환은 오랜 시간 소속사와의 법적 문제를 겪으며 방송가에서 점점 잊혀져 갔다. 먹고 살기 위해 당시 연예인들이 많이 진출하지 않던 홈쇼핑 진행자로 변모해 10년을 일했다. 그러다 은률과 SBS '붕어빵'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끌면서 조금씩 재기에 성공했다.

은률이의 안타까운 사연도 공개됐다. 염경환은 과거 아내와 아들을 존재를 숨기며 살았다. 결혼식도 은률이가 4살이 되고서야 올렸다.
염경환은 "사랑스럽고 축복받고 태어난 복 많은 아이를 내가 왜 감췄을까. 은률이하고 아내에게 죽을 때까지 내가 너무 미안하고 잘못했고. 앞으로 계속 갚으면서 산다고 생각했다"며 눈물을 보였다.

염경환은 "이민을 왔을 때 은률이를 가장 먼저 생각했다. 베트남을 갈 때 아이의 생각이 중요하니까, 6개월 동안은 매달 가서 조사를 했다. 은률이를 매번 데리고 갔다. 그리고 물어보니까 '아빠 나도 가고 싶어, 아빠 따라 갈게'라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은률은 "그냥 가고 싶었다. 학원이 너무 많아서 힘들었다. 학원 많이 다니면 훌륭한 사람이 된다고 했는데 오히려 힘들었다. 지쳤다"고 털어놨다.

염경환은 "앞으로도 난 계속 아내와 아들만 생각할 생각이다. 자존심 상하고 힘들고 그런 것은 없다. 어떤 일이 들어와도 창피한 것도 없다"고 전했다. 이어 "애 뒷바라지하고 애들 학교 보내기 위해 달리는 것이다. 우리나라 아빠들이 그렇지 않냐. 아픈 것이 어디있냐. 가는거지"라고 의지를 다졌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