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둥이, 쌍둥이 ‘먹방’ 덕에 외식업계 ‘함박웃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한ㆍ민국ㆍ만세가 반한 ‘치즈퐁듀 꼬치 돈카츠’, 서준ㆍ서언이 먹은 냉면도 히트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외식업계가 육아 예능프로그램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인기리에 방영 중인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는 스타 자녀들이 맛집에 들러 먹었던 메뉴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방송 이후 고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일식 캐주얼 레스토랑 ‘테루’는 최근 ‘삼둥이 돈까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먹성 좋은 둘째 민국이가 성인 1인분을 거뜬히 소화하는 모습과 함께 돈카츠를 치즈에 찍어먹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막내 만세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치즈퐁듀 꼬치 돈카츠’는 트렌디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출시한 치즈토핑 메뉴 3종 중 하나로, 오사카의 명물인 쿠시카츠(꼬치 튀김) 모양의 돈카츠를 따뜻한 고다치즈와 매콤소스에 찍어먹는 퐁듀 스타일이 특징이다. 테루에서는 이외에도 우동, 돈부리(덮밥) 등 다양한 일본 가정식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테루 관계자는 “최근 국민 삼둥이인 대한, 민국, 만세가 매장을 방문해 테루 대표메뉴인 치즈퐁듀 꼬치 돈카츠를 먹는 장면이 방송을 탄 이후 해당 메뉴 판매율이 30%에 육박할 정도로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했다”며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가진 삼둥이가 너무나 맛있게 먹는 훈훈한 모습에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더해지면서 더 많은 고객분들이 찾아 주시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도 삼둥이의 인기를 톡톡히 본 케이스다. 야외활동 후 허기가 진 송일국과 삼둥이 부자가 무려 갈비만두 열 판을 해치운 것이 화제가 됐다. 갈비만두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자극적인 양념은 줄이고 달콤한 갈비소스를 넣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다.
풀무원의 ‘올바른 핫도그’는 삼둥이가 태어나 처음 핫도그를 먹는 장면에서 등장해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했다. 올바른 핫도그는 합성발색제, 합성보존료 등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고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해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제격이다. 게다가 나트륨, 포화지방 등 영양 성분의 높고 낮음을 신호등 색깔로 표시하는 ‘어린이 기호식품 신호등 표시제’를 적용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였다.

냉면 전문점 ‘강남면옥’은 개그맨 이휘재의 쌍둥이 아들 서언, 서준이가 갈비를 뜯는 모습을 선보이며 일명 ‘쌍둥이 갈비찜’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강남면옥의 ‘갈비찜’은 설탕, 물엿 대신 천연 벌꿀을 사용해 단맛을 내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족발 전문점 ‘만족오향족발’도 쌍둥이가 태어나 처음 맛 본 족발을 먹는 모습이 방송을 통해 주목을 받았다. 세 살짜리 쌍둥이의 입맛을 사로잡은 대표 메뉴 오향족발은 독특한 향신료인 팔각으로 잡내를 잡은 돼지 족발을 특제 마늘 소스와 양배추와 곁들어 먹는 것이 특징이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