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O-PP 함께 가야"…CJ헬로비전 '2013 헬로 두모악 서밋'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이 21일 경기도 여주에서 방송채널사업자(PP)와 함께 UHD(초고화질)방송과 스마트방송 등 진화된 미래 케이블TV 생태계 구축을 논의하는 ‘2013 헬로 두모악 서밋’을 개최한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헬로 두모악 서밋’은 70여명의 PP 대표들과 CJ헬로비전 경영진이 참석해 미래 케이블TV 생태계 구축을 논의한다.
‘한계를 넘어서자(Do More Ultra)’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PP 대표를 비롯한 참가자들이 ▲UHD 등 실감형 케이블TV 시대의 콘텐츠 생태계 확장 ▲스마트 케이블TV 서비스 진화와 그 가능성 ▲미디어 중심의 TV커머스 발전 등을 토론한다.

CJ헬로비전은 컬러TV와 디지털TV 시대를 지나온 방송산업이 방통융합 환경을 맞아 ‘3차 TV혁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케이블TV의 새로운 미래가 방송생태계 전체의 공진화(Coevolution)를 통해서만 이뤄진다’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 주제를 잡았다.

이 자리에서 CJ헬로비전은 케이블TV 서비스의 새로운 발전방향에 대해서 설명하고, UHD방송과 스마트 케이블TV 등 차세대 방송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상생의 방송생태계 구축을 제안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케이블TV 업계의 핵심 과제에 대해 제한 없이 자유롭게 토론하며, 미래 케이블TV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해법들을 심도 깊게 모색한다.

변동식 대표는 “방송통신 융합이 가속화되는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PP와 SO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UHD와 스마트로 대표되는 차세대 글로벌 방송통신 시장을 열어야 한다. 함께 가야 멀리 갈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CJ헬로비전은 세계 최초로 UHD방송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4년 상반기부터 UHD방송 상용서비스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 CJ헬로비전은 성공적인 UHD방송 서비스를 위해 PP와의 방송콘텐츠 협력을 강화하는 등 보다 적극적이고 폭넓게 케이블TV 방송 생태계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CJ헬로비전은 올 연말에 스마트 케이블TV 서비스를 출시해 혁신적인 케이블TV 융합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서울예술종합학교 신상훈 교수가 ‘펀(Fun)경영, 유머가 이긴다’에 대한 초청강연을 하고, 행사장 밖에서는 CJ레이싱팀의 레이싱카 퍼포먼스 및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2003년에 시작된 ‘헬로 두모악 서밋’은 CJ헬로비전의 상생경영 방침에 따라 방송산업의 SO와 PP간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창조적인 방송 생태계를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