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본 국민 그룹 SMAP, 데뷔 25년 만에 해체 결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MAP. 사진=후지TV 공식 홈페이지

SMAP. 사진=후지TV 공식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일본 국민 그룹 SMAP(스맙)이 데뷔 25주년 만에 결국 해체를 결정했다.

14일 일본 언론에 따르면 SMAP 소속사 쟈니스 사무소는 “SMAP이 올해 12월 31일을 끝으로 해체한다”고 발표했다. 멤버들은 해체 뒤에도 쟈니스 사무소에 잔류해 개별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쟈니스 측은 “일부 멤버들이 ‘쉬기보다는 해체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해왔다”면서 “해체를 원하는 멤버가 있는 상황에서 그룹 활동은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미 SMAP은 올해 초 해체 소동으로 한바탕 홍역을 치른 바 있다. 이후 멤버간의 불화설이 돌았고, 특히 소속사 이탈 및 독립을 추진했던 리더 나카이 마사히로를 비롯한 멤버 네 명과 소속사 잔류를 주장한 기무라 타쿠야 간의 사이가 틀어졌다.

해체 발표 이후 기무라 타쿠야는 “이번 그룹 해체에 대해 솔직히 분하다”며 “25주년 라이브나 그룹 활동 모두 5명이 모이지 않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분을 삼키는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 지지해 주신 팬 분들 스태프 분들을 무시하고 해산이라는 한심한 결과가 되어 버렸다”고 속상한 마음을 전했다.
소식을 접한 국내팬들은 "노인들도 부채 들고 응원할만큼 국민적 그룹인데 이렇게 끝나다니" "거짓말일거야" 등 아쉽고 속상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나카이 마사히로·기무라 타쿠야·이나가키 고로·쿠사나기 츠요시·카토리 싱고 등으로 구성된 5인조 남성 그룹 SMAP은 지난 1991년 데뷔 이후 수많은 히트곡을 내놓으며 명실상부한 국민 그룹으로 자리잡았다. 데뷔 10주년인 지난 2001년 사상 첫 5대 돔 투어에 성공했고, 지난 2005년에는 단독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도쿄 국립 경기장 공연하는 등 일본 가요계의 새 역사를 썼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