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신수, 생애 첫 골드글러브 근접…확률 높은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추신수[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추신수[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추신수가 정규시즌 최고의 수비수에게 주어지는 골드글러브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추신수는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30일(한국시간) 발표한 ‘2012 롤링스 골드글러브’ 아메리칸리그 우익수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함께 경쟁하는 후보는 제프 프랑코어(캔자스시티 로열스), 조시 레딕(오클랜드 어슬레틱스) 등이다.
수상 가능성은 꽤 높게 점쳐진다. 추신수는 빠른 타구 판단과 강한 어깨로 정규시즌 0.993의 수비율을 남겼다. 메이저리그 전체 우익수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 1위(0.996)에 오른 스즈키 이치로(뉴욕 양키스)는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후보 명단에서도 제외됐다. 추신수와 경쟁하는 프랑코어와 레딕은 각각 9위(0.985)와 12위(0.983)였다.

9이닝당 아웃 기여 횟수(RF)에서 추신수는 레딕에게 뒤졌다. 9위(1.95)에 올랐지만 상대가 다섯 계단 높은 4위(2.13)에 자리했다. 프랑코어는 12위(1.80)였다. 사실 RF의 순위는 큰 의미가 없다. 투수, 포수의 성향과 상대 타자 등에 따라 차이가 생기는 까닭이다.

추신수의 수상 확률을 높이는 요소는 하나 더 있다. 출전 경기다. 추신수는 두 경쟁자보다 훨씬 많은 이닝(1331.2, 154경기)을 소화했다. 레딕은 1179.2이닝(136경기), 프랑코어는 1283.1(145경기)이닝을 각각 치렀다.
추신수[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추신수[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원본보기 아이콘

문제는 보살이다. 추신수는 7개로 아오키 노리치카(밀워키 브루어스), 코디 로스(보스턴 레드삭스) 등과 함께 메이저리그 전체 우익수 가운데 11위를 차지했다. 반면 프랑코어는 무려 19개를 기록, 전체 1위에 올랐다. 수치는 외야수 전체로 범위를 넓혀도 1위에 해당한다. 레딕 역시 이 부문에서 강세를 보였다. 14개로 우익수 부문 2위, 외야수 부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렇다면 최근 아메리칸리그 골드글러브 우익수 수상자들의 면모는 어떠했을까. 지난 시즌 영광을 거머쥔 닉 마카키스(볼티모어 오리올스)는 1389.2이닝(157경기)을 뛰며 14개의 보살을 기록했다. 실책은 한 개도 없었다. 수비율 1.000과 함께 RF 2.07을 남겼다.

2010년 수상자인 이치로의 성적도 만만치 않았다. 1412이닝(160경기)을 치르며 수비율 0.989 RF 2.26 4실책을 기록했다. 보살은 이번 시즌 추신수와 같은 7개였다. 당시 추신수는 메이저리그 우익수는 물론 전체 외야수 가운데 가장 많은 14개의 보살을 선보였다. 하지만 골드글러브 후보 명단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었다. 올 시즌 출장경기부터 수비율까지 다 분야에서 고른 성적을 남긴 추신수가 수상에 근접해 보이는 주된 이유다.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