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점슛 4방' 심성영 "지수가 리바운드 잡아준다고 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천=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여자프로농구 청주 KB스타즈의 주전 가드 심성영이 3점슛 네 방을 터뜨리며 KB의 2연승을 이끌었다.

KB는 16일 부천체육관에서 열린 '삼성생명 2016~2017 여자프로농구' 원정경기에서 홈팀 부천 KEB하나은행을 70-63으로 물리쳤다. 2연승을 거둔 KB는 시즌 12승18패를 기록, KDB생명과 함께 공동 3위가 됐다. 6라운드를 4승1패의 상승세로 마치며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최하위에 머물던 KB가 6라운드 상승세를 탈 수 있었던 배경에는 심성영이 좋은 득점력을 보여주고 박지수가 프로에 적응한 모습을 보인 영향이 크다.

심성영은 3점슛 네 개 포함 16득점에 도움 세 개, 가로채기 네 개를 기록했다. 특히 2쿼터에만 3점슛 세 방을 터뜨리며 초반 끌려가던 경기를 뒤집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심성영 [사진= 김현민 기자]

심성영 [사진= 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심성영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박지수 덕분에 많은 3점슛을 쏠 수 있었다고 했다. 그는 "(박)지수가 리바운드 해주겠다고 마음껏 던지라고 했다. 힘이 됐던거 같다"고 했다.
박지수는 6라운드 들어 프로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박지수는 6라운드 첫 경기 우리은행과의 경기에서 30점 21리바운드 5블록슛으로 맹활약했고 이후 매 경기 두 자리수 리바운드를 기록하며 골밑을 지켰다. 덕분에 KB도 6라운드 다섯 경기에서 4승을 챙겼다. 높이에서 강점이 생기니 심성영도 바깥에서 좀더 쉽게 득점을 올리고 있다.

심성영은 "박지수, 카라 브렉스턴, 플라넷 피어슨이 안쪽에서 적극적으로 하니까 하나은행이 도움 수비를 해야 했고 외곽에서 저한테 기회가 왔다"고 했다. 심성영은 최근 네 경기 연속 두 자리수 득점을 올리며 맹활약하고 있다.

심성영은 최근 경기 운영에서 여유가 생긴것 같다는 질문에 대해 "동료 선수들이 제 패스를 잘 받아서 득점을 잘 해 주니까 리딩을 잘한다고 보시는거 같다"고 했다.

안덕수 KB 감독은 "2쿼터 심성영의 3점슛이 상당히 컸다"며 "포인트 가드로서 충분히 좋은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