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 639억원, 영업이익 199억원, 순이익 153억원
뮤 오리진2 흥행 덕, 신작 출시 효과도 기대
자회사 '웹젠 레드코어' 설립, 신작 준비·우수개발사 투자 계속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지난 6월 출시한 이후 꾸준히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뮤 오리진2 덕에 웹젠이 3분기 호실적을 냈다.
웹젠 은 지난 3분기 매출이 6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7.49%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199억원으로 165%, 당기순이익은 153억원으로 441%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전 분기와 비교했을 때, 매출은 30.7%,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4.9%, 23.6% 상승했다.
웹젠은 하반기 이후, 이미 출시된 모바일게임 '뮤 온라인H5'의 실적에 더해 글로벌 원빌드 게임들의 출시 후 흥행성적에 따라 추가적인 매출성장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시가 가장 임박한 게임은 소셜 네트워크 게임 '큐브타운'이다. 사내 테스트 기간 동안 직원들로부터 호평을 얻어 내부 기대도 높다. 하반기 중 소프트론칭 방식으로 해외 일부 국가에서 먼저 게임서비스를 시작하고, 사업일정을 조율해 글로벌 서비스로 전환한다.
웹젠은 독립된 의사결정과 개발환경을 요청한 개발진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신작개발 프로젝트를 맡겼다. 웹젠 본사는 경영상의 지원을 제공하고, 자회사는 게임개발로 각자의 전문 분야에만 집중해 양사 간의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구조다.
웹젠은 R2의 개발과 서비스를 담당하면서 오랫동안 손발을 맞춘 개발진들이 주축이 된 웹젠 레드코어의 신작 프로젝트가 높은 완성도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작게임의 초반 기획은 완성된 단계로, 개발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후 개발진행 상황에 따라 사업 일정을 검토한 후 공개한다.
이외에 천마시공, 후딘 등 중국의 여러 파트너사들과 공동으로 제작하는 다수의 모바일게임과 H5게임 신작도 이르면 내년 상반기 국내외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국내외 게임시장에서 여러 장르의 신작게임, 우수 개발사들을 확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여러 프로젝트에서 긍정적으로 협의를 마무리하고 있다. 사업전략을 고려해 시장에 차례로 공개할 것"이라면서 "게임개발 및 신작 확보에 대한 투자를 중심으로 지식재산권(IP) 제휴사업도 꾸준히 확대해 미래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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