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낙연 "민주노총, 경제사회노동위 조속히 복귀하길 간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가생산성대회 개회식 축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16일 "민주노총이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 조속히 복귀해주길 간청한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2회 국가생산성대회 개회식 축사에서 "민주노총이 사회적 대화 복귀 여부를 곧 결정한다고 한다. 절대 다수 국민은 사회적 대화가 활발해지길 바란다"며 이 같이 언급했다.

그는 "과거에는 사용자보다 노동자가,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이 더 많은 고통을 겪으며 생산성을 높이고 경제성장을 이뤘다"면서 "하지만 이제는 노동자와 사용자,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상생협력하면서 생산성을 높이고 경제성장을 이뤄야 하는 시대가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이루려면 노사정의 사회적 대화와 경제계 내부 자율적 노력이 실효성 있게 병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이어 "정부는 기업의 혁신역량을 키워 생산성을 높이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시행하고 있거나 준비하고 있다"면서 "국가혁신클러스터를 본격 추진하고 기업의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금융과 세제 등의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신기술과 신산업을 가로막는 규제의 장벽을 더 대담하게 낮추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이 총리는 지난달 한국형 규제 샌드박스 도입을 비롯한 규제혁신법안이 국회를 통과한 것에 대해 "큰 길을 열어 주셨다. 국회에 거듭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함영준 오뚜기 회장과 은탑산업훈장 수상자인 한현옥 클리오 대표이사를 비롯한 수상자들에게도 축하인사를 건넸다.




세종=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