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H,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 입주자 모집

최종수정 2019.05.21 09:56 기사입력 2019.05.21 09:56

댓글쓰기

LH,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 입주자 모집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8월까지 경상남도 통영 폐조선소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조선소 건물을 공공창업지원공간으로 리모델링하는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에 입주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통영 폐조선소 재생사업은 2017년 도시재생뉴딜 공모에서 경제기반형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LH는 지난해 4월 폐조선소 전체 부지를 매입하고 조선업 침체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통영시 및 지역주민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사업을 추진 중이다.


그 중 첫 번째 프로젝트인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은 실직자·지역주민·청년의 재취업 및 신규 창업을 위한 공공창업지원공간이다. LH는 지난 3월 리스타트 플랫폼 리모델링을 위한 건축설계와 허가를 완료한 뒤 6월 공사 착공, 12월 개소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에는 창업 입주사무실인 ‘창업 LAB실’ 18개와 함께 멀티 스튜디오, 전시공간, 회의실 등 다목적 복합공간이 조성되어 통영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입주 신청은 8월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9월 중 입주 대상자를 선정해 12월 입주 예정이다.

전국의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심사시 통영시를 포함해 경상남도에 영업소재지나 대표자의 주소지(주민등록지 기준)가 위치한 단체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사무실 임대료는 관리비를 제외하고 무상으로 지원되며, 입주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이지만 사업성과 평가 및 연장 심의를 거쳐 1회 연장할 수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