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봄나들이 활력소] 구강 유익균 관리, 잇몸치료·양치 한번에

최종수정 2019.04.26 15:10 기사입력 2019.04.26 15:10

댓글쓰기

동화약품 잇치·잇백 덴티프로

[봄나들이 활력소] 구강 유익균 관리, 잇몸치료·양치 한번에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최근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ㆍ음주로 치은염ㆍ치주질환 등 잇몸병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2017년 기준 국내 잇몸병 환자는 약 1518만 명으로 국민 3명 중 1명꼴이다.


동화약품은 구강 내 유해균과 유익균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치약형 잇몸치료제 '잇치'와 구강 유산균 '잇백 덴티프로'를 선보이고 있다. 잇치는 잇몸치료와 양치를 동시에 하는 치약형 잇몸치료제다. 항균, 항염 작용이 뛰어난 카모밀레, 라타니아, 몰약 등 3가지 생약성분이 포함돼 있어 잇몸병 치료와 개선효과가 있다. 카모밀레는 항염, 진정 작용이 우수해 구강 점막의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라타니아는 항균, 수렴, 지혈 효과가 뛰어나 예로부터 구강, 인후통 등 염증성 질환에 사용해왔으며 몰약은 진통, 부종, 억제효과와 보존 작용이 있다.


잇백 덴티프로는 구강 유익균으로 알려져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한 특허 유산균 제품이다. 구강 건강을 돕는 유산균 4종과 칼슘, 비타민D, 프로폴리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유에 많이 함유돼 있는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성분은 잇몸병의 원인균 및 염증을 유발하는 여러 요소들을 억제하며 치아플라그 42%, 치은염 85%, 치주염 40% 감소 및 치아염증 감소에도 상당한 효과를 보였다.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 성분은 치주 질환 위험이 높은 환자의 구강 건강을 개선해주며, 치주염을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와 충치균에 강력한 항균활성을 가진다.


2011년 출시된 잇치는 2014년 연매출 100억원을 돌파했으며, 2017년에는 13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잇치의 연간 판매량은 171만 개로 연간 의약품 잇몸약 판매수량 1위 제품이며, 치약형 잇몸치료제 중 94%의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