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활 미세먼지까지 폭풍흡입 '無線'의 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생활 미세먼지까지 폭풍흡입 '無線'의 힘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대 200W 국내 최고 흡입력

5중 청정필터 99.999% 배출 차단

먼지통 모터필터 등 쉽게 분리 물세척

대용량 배터리 최대 60분 연속 사용

방전돼도 동시 충천 배터리 2시간 작동

물걸레, 펫 등 브러시 활용도 UP

과거의 유선 청소기는 무겁고 방마다 전기 코드를 꽂고 빼기를 반복해야 했다. 이같은 번거로움으로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청소는 집안 일 중에서도 매우 귀찮고 힘든 일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최근의 무선 청소기는 유선 청소기가 유발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유선 청소기에 비해 약점으로 여겨졌던 흡입력 등 기본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청소기 시장의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

특히 올해 출시된 '삼성 제트'는 국내 최고 수준인 최대 200W 흡입력을 유지하면서도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하고 고성능 배터리 적용으로 사용시간을 대폭 늘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27개 에어홀의 '제트 싸이클론' 기술이 강력한 흡입력과 미세먼지 배출 차단 성능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에 대한 선입견을 깨다 = 종종 무선 청소기 구매를 꺼리는 소비자들의 우려는 흡입력이 약할 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러나 '삼성 제트'는 유선 청소기 못지않은 성능을 발휘한다. 빠르게 회전하는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공기를 효율적으로 흐르게 하는 제트 싸이클론이 최대 200W의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해 생활 미세먼지까지 모두 흡입한다.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효율적인 유로 구조로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실현한 것이다.


미세먼지 배출 차단 기능이 부족한 청소기를 돌릴 경우, 미세먼지가 실내에 광범위하게 퍼져 실내 공기 오염의 원인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청소를 할 때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하는 것은 이같은 현상 때문인데 '삼성 제트'는 5중 청정 필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하므로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창문을 닫고 안심하고 청소할 수 있다.

청소기를 사용하다 보면 먼지통을 깔끔하게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실감한다. '삼성 제트'는 버튼만 누르면 먼지통이 쉽게 분리돼 먼지 날림 없이 먼지를 비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먼지통과 싸이클론, 모터 필터, 고성능 필터도 간편하게 분리해 물세척할 수 있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무선 청소기의 경우 배터리 한계로 인한 짧은 사용시간이 최대 단점으로 여겨져 왔다. 청소를 하다가 배터리가 방전되면 다시 충전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도 많았다. '삼성 제트'는 550W 고출력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60분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방전 시에도 동시 충전이 가능한 여분의 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어 최대 2시간 동안 작동된다. 또한 고성능 배터리로 수명이 길어 주 2회 사용한다고 가정 시, 약 5년 동안은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트 싸이클론은 흡입력과 미세먼지 차단 능력을 동시에 구현한 삼성 독자의 특허기술로 27개 에어홀을 통해 최적의 유로를 구성, 2마리 토끼를 잡은 기술이다. 필터 성능이 강하면 바람의 흐름을 방해해 흡입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흡입력과 고성능의 필터, 이 2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으로 여겨졌다.


삼성 제트는 이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해 깔때기 형의 구조물로 흡입된 공기가 빠르게 회전하면서 먼지와 공기를 분리해 먼지는 먼지통으로 공기는 배출구로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배출구로 간 공기가 필터를 여러번 거치면서 미세먼지가 걸러지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 싸이클론을 지나는 공기흐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9개의 싸이클론에 각 3개씩의 에어홀을 도입했다. 여기에 '5중 청정 필터 시스템'까지 갖춰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했다.

생활 미세먼지까지 폭풍흡입 '無線'의 힘 원본보기 아이콘


◆건강한 청소를 완성하는 제트만의 디테일 = 기본 브러시에는 정전기 방지 기능이 뛰어난 은사가 포함되어 먼지가 엉기지 않고 먼지통으로 먼지를 효과적으로 보낸다. 또한 원터치 브러시를 도입해 버튼을 누르고 당기기만 하면 브러시가 바로 분리돼 관리가 용이하다.


300rpm 회전력의 물걸레 브러시는 빨아 쓰는 초극세사 청소포나 일회용 청소포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물걸레 가장자리가 벽 구석까지 닿기 때문에 보다 완벽한 청소가 가능하다. 다양한 청소 환경에 최적화된 브러시가 구비되어 있다, 반려동물 털이나 침구류 청소를 위한 펫/침구 브러시, 커튼과 소파 등의 잔먼지 제거에 사용하는 솔 브러시, 창문 틀이나 가구 틈에 사용하는 틈새 브러시, 가구 위와 천장 등 높은 곳에 사용하는 플렉스 연장관 등으로 구성된다.


사용자 키에 맞춰 4단계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파이프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돋보인다. 측면 방향의 바람 배출구, 부드러운 좌우 방향 전환 기능까지 갖춰 허리와 손목에 무리가 덜 간다. LED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청소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초강력, 강력, 일반 등 흡입력 세기와 물걸레 브러시 사용 여부는 물론 청소 도중에 점검 부위가 발생하면 LED 디스플레이 창에 표시된다. 청소기 거치대인 제트 스테이션은 벽에 구멍을 뚫지 않아도 간편하게 세워서 보관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을 고려해 7도 정도 기울여 설계했으며, 제트와 다양한 브러시, 추가 배터리까지 간편하게 거치할 수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