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 마케팅 만세’…금융업, 3.1운동 100주년 사회공헌 ‘봇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음원·영화 등 문화 접목…페북·인스타 감사 댓글 이벤트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기부금 모으고…예·적금 특판도

‘대한 마케팅 만세’…금융업, 3.1운동 100주년 사회공헌 ‘봇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은행ㆍ카드사 등 금융업권이 올해 3.1 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업이익에 직접적 도움이 되는 예ㆍ적금 특별판매 뿐 아니라 음악ㆍ영화 등 폭넓은 문화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중이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추첨을 통해 상해임시정부 탐방 여행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농협은행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3.1운동 100주년 소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365명에게 경품을 준다. 1등 5명에게는 상해임시정부 탐방 여행권(동반자 1인 포함)이, 2등 20명에게는 GS모바일 주유권(5만원 상당)이 주어진다. 3등 340명에게는 베스킨라빈스(파인트 사이즈) 상품권이, 특별추첨 1000명에게는 성주참외 3kg이 각각 제공된다.


NH스마트뱅킹(인터넷뱅킹 포함)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3.1운동 관련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추첨을 통해 총 135명이 선정된다. 1등 5명에게는 상해임시정부 탐방 여행권(동반자 1인 포함)이, 2등 10명에게는 홍삼정프라임 240g이, 3등 120명에게는 치킨브랜드 또래오래 상품권(3만원 상당)이 각각 제공된다.


KEB하나은행은 오는 4월11일까지 '가슴 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 중 하나은행의 예ㆍ적금, 모바일앱 1Q Bank에 신규 가입하면 가입좌수 당 1000원씩, 대국민 캠페인 SNS 게시물에 '좋아요'를 클릭하면 클릭수 당 500원씩을 적립해준다. 기부금은 독립유공자 후손의 생계와 교육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신규 고객 중 총 3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현장 및 독립운동 유적지 방문 체험 기회 제공(1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전 영업점 상품 가입 고객에게는 '3.1운동ㆍ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통장'을 교부한다.

하나은행 공식 SNS 계정에서는 3.1 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참여 독립운동가에게 대국민 감사 댓글을 남긴 고객 중 31명을 추첨해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3.1절에 맞춰 총 1조원 한도의 정기예금 특판도 진행할 방침이다.


BNK부산은행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부산, 울산지역 롯데시네마에서 3.1운동 이후 이야기를 담은 영화 '항거:유관순 이야기' 관람권 할인 행사를 연다. 이달 말부터는 3100억원 한도로 정기예금 특판도 실시할 계획이다.


카드사 중 가장 먼저 나선 건 삼성카드다. 삼성카드는 지난 14일 대통령 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을 위한 업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기념상품을 제작해 '삼성카드 쇼핑' 등에서 판매하고 수익금은 기부할 예정이다. 사회공헌 플랫폼인 '삼성카드 열린나눔'을 통해 고객 제안 역사 교육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고객ㆍ임직원 기부, 봉사 활동을 열 계획이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