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년 창업자 요람' 스타필드 팝업 매장, 2년새 3배로 증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년 창업자 요람' 스타필드 팝업 매장, 2년새 3배로 증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청년 창업자들이 별다른 투자 비용 없이 스타필드 복합쇼핑몰에서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팝업 매장'이 지난 2년 새 3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그룹은 이달 기준으로 스타필드 전점에 설치된 팝업이 60여개로 증가, 처음 팝업 매장이 열린 2016년 12월(20개) 대비 3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타필드 팝업 매장은 고객이 이동하는 주요 동선에 설치한 이동형 매장으로, 청년 창업자들이 인테리어나 집기 등에 별도로 투자하지 않고도 복합쇼핑몰에서 영업할 수 있어 호응이 좋다. 2016년 12월 스타필드 하남에 팝업 매장 20개가 시작된 후, 2017년과 지난해에 스타필드 전점으로 확대됐다.

스타필드가 청년 창업 지원에 나선 것은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어도 자금 및 판로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창업자들의 상품과 아이디어를 소개할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서다.

1~3개월의 팝업매장 운영기간 종료 후에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매장을 정식으로 매장에 입점시켜 안정적인 유통 판로도 제공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2016년 스타필드 하남에서 청년창업 매장에 도전한 '컨티뉴'는 스타필드 고양에 정규 매장으로 입점했고, 2017년에는 휴대폰 용품 팝업매장을 운영한 '대쉬크랩'이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으로 판로가 확대 됐다
지난해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비단소재 액세서리를 소개한 VDN은 중국박람회 참가시 스타필드 팝업매장을 홍보해 첫 해외 수주를 성사시켰고, 현재 중국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유럽 등에도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위수연 신세계프라퍼티 리징담당 상무는 "2016년부터 시작한 스타필드 팝업 매장이 판로 확보가 어려운 청년 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아이디어와 상품을 보유한 청년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역할로서 팝업 매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