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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2023년까지 회원 3000만·자산 40조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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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신한카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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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신한카드가 20일 ‘M.A.X 2023’를 사업 목표로 제시했다. 2023년까지 회원(Members) 3000만명·자산(Asset) 40조원·중개수수료(eXpertise fee)의·손익기여도 20%를 달성하겠단 의미다.
신한카드는 20일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업적평가대회를 열어 신한카드가 향후 지향해 나갈 뉴비전으로 ‘Connect more, Create the most’를 제시했다. 이는 고객, 파트너, 아이디어, 데이터, 서비스 등을 통해 최고의 가장 많은 가치를 만들어내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뜻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구체적인 사업모델로 페이 플랫폼(Pay Platform),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 라이프 인포메이션(Life Information)를 제시했다.

페이 플랫폼은 모든 디바이스로 전 회원과 파트너사들이 가장 편하고 가장 효율적인 소비·판매·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회사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겠다는 의미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회원수를 3000만명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
멀티 파이낸스는 더 많은 금융상품을 모으고 개발해 최적화된 추천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고객에게 적어도 하나의 금융상품을 추천해줄 수 있는 회사로 확장하겠다는 의미다. 이로써 자산을 40조까지 늘려나갈 복안이다.

라이프 인포메이션은 신사업 영역을 보다 구체화해 정밀한 데이터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연결하겠단 뜻이다. 이로써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매일같이 찾아오도록 하겠다는 사업모델이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새로운 중개수수료의 손익기여도를 20%까지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 뉴비전은 선제적으로 시장의 주도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경계를 넘나들고 도전과 모험을 통해 선도력을 강화하자는 그룹의 전략과 궤를 같이한다”고 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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