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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 이마트·스타필드 위례, 20만명 홀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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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 이마트·스타필드 위례, 20만명 홀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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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이마트가 이달 13일 개점한 이마트 의왕점과 14일 가개장한 스타필드시티 위례에 주말까지 20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 의왕점은 13~16일 나흘간 내점 객수 8만3000명을, 스타필드시티 위례는 14~16일 사흘간 내점 객수 12만명을 기록했다.
이마트 의왕점은 잡화점 '삐에로쑈핑', 드럭스토어 '부츠', 가전전문점 '일렉트로마트' 등 전문점을 배치하고 디지털 쇼핑 환경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힘입어 의왕점은 나흘간 총 매출 달성률을 149%로 초과 달성했다. 특히 이마트는 매출 달성률이 125%, 일렉트로마트는 374%로 전체 매출을 이끌었다. 카테고리별로는 신선식품의 매출 달성률이 176%, 즉석조리 식품이 166%, 패션레포츠가 220%, 헬스&뷰티가 124%로 나타났다.

특히 개점 첫날인 13일 경기 남부지역에 폭설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마트 구매고객만 1만명을 기록했으며, 인근 점포에서 쇼핑카드 300개를 추가로 긴급 공수해 투입하기도 하면서 1일차 매출은 계획 대비 118%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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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시티 위례의 경우 서울 동남부권에서도 트레이더스를 찾는 고객들이 유입되어 광역 상권화 가능성을 보였으며, 어린이 도서관인 '별마당 키즈'는 70~80명의 어린이 고객들로 가득 차 빈 자리를 찾기 힘들었다. 스타필드시티 위례는 이날도 프리미엄 식료품점인 'PK마켓'을 개점하며 집객을 이어나간다.
두 매장의 매출 호조로 이마트는 신규 오프라인 점포에 대한 고객 수요를 확인했다는 평가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30개월 만에 개점한 이마트인 의왕점은 급변하는 시대 변화 속에 성장 한계에 직면한 오프라인 할인점이 나가야 할 방향성을 담았다"며 "신규 오프라인 점포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을 눈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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