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삼석 의원, 서남부권 숙원사업 예산 확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삼석 의원, 서남부권 숙원사업 예산 확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영암 무안 신안)이 호남 유일의 여당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 안 조정 소위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사업의 국비 확보에 전력해 오랜 숙원사업과 지역 현안 과제 등을 해결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무안국제공항 활주로 연장 등 몇몇 예산들은 마지막 날까지 난항을 겪었지만, 서삼석 의원은 당 정책위의장과 원내대표 등을 설득해 집권당의 전략사업에 포함하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또 지역 예산 확보의 당위성과 정당성을 기재부와 정부를 대상으로 마지막 순간까지 설득했다.

특히 개항 11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무안국제공항의 서남권 거점공항으로써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그동안 해결하지 못한 지역 숙원사업의 예산을 확보했다.
서삼석 의원은 “광주, 전남·북, 제주도를 대표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심적 부담도 적지 않았지만, 오직 지역 발전을 위해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했다”며 “전남 광주 전체적으로는 지난해 대비 많은 예산을 확보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아쉬운 점은 예산 심의 과정에서 지역의 몇몇 사업들은 사전 타당성 검토 미이행, 기타 사유로 예산을 확보하지 못해 아쉬움을 토로하고 2020년도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해서는 지금부터 철저하게 정부 예산 지원 기준에 맞춰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호남지역의 예산확보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원내대표, 정책위의장, 예결소위 간사를 비롯한 당 관계자와 김영록 전남지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지자체 시장·군수들의 협력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전남국고팀을 이끈 윤병태 정무부지사와 의원실과 호흡을 맞춰온 전남도 국고팀, 광주시 국고팀, 그리고 지자체 협력관들 모든 분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