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석물류학술재단, 서울콜드체인 포럼 개최

최종수정 2018.11.27 09:58 기사입력 2018.11.27 09:5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한진그룹 산하 공익법인인 정석물류학술재단은 오는 28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18 서울 콜드체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콜드체인이란 의약품이나 육류, 어류 등 신선도 유지가 관건인 상품을 낮은 온도로 유지해 신선도를 떨어뜨리지 않고 배송하는 유통방식이다.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과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콜드체인 기술과 서비스, 시장과 산업, 정책과 표준을 심도있게 다루는 국내 유일의 포럼으로 콜드체인과 접목한 다양한 비지니스 아이디어, 신기술 전략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포럼은 특별세션에서 콜드체인이 산업, 기술과 융합했을 때 발생하는 시너지 효과 관련 3개의 특별강연이 진행되며, 기술세션에서는 나노포장기술, 바이오의약품 포장, 스마트 유통 등 콜드체인 첨단 기술을 주제로 포장·식품, 의표·표준, 4차산업·신기술의 3개 트랙으로 나눠 15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라운드테이블 토론 세션에서는 콜드체인산업 정책·육성방안에 대한 기조연설 후 식품·의약품·표준화 분야 전문가들과 정부 관계자의 관련 사항에 대한 실질적 논의가 진행된다.
한편 정석물류학술재단은 한진그룹 창업주인 고 정석 조중훈 회장의 수송외길 경영철학과 수송보국의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고, 정석의 뜻과 정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자 2004년 설립돼 물류분야에 대한 연구 지원을 통해 물류연구 기반 확충에 앞장서고 있다.

정석물류학술재단, 서울콜드체인 포럼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꽃밭 속 '노마스크' 제니…방파라치에 신고 당해 꽃밭 속 '노마스크' 제니…방파라치에 신고 당...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