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욕마감]'FAANG' 주식 하락에 일제히 약세…다우 400포인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 김은별 특파원] 19일(현지시간) 뉴욕 증시는 애플과 아마존, 페이스북 등 기술주가 하락하면서 일제히 내렸다.
이날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56%(395.78포인트) 내린 2만5017.44로 장을 마쳤고, S&P 500 지수는 전일대비 1.66%(45.54포인트) 하락한 2690.73으로 장을 마감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일대비 3.03%(219.40포인트) 떨어진 7028.48로 거래를 마감했다.

'FAANG'으로 불리는 종목, 즉 페이스북과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 모회사 알파벳 등이 모두 고점 대비 20% 이상 하락하면서 베어마켓에 접어든 것이 주가를 끌어내린 요인이다.

애플은 이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올해 초 공개한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에 대한 생산 주문을 줄였다고 보도하면서 4.2% 하락했다. 52주 전고점에 비해서도 20% 이상 떨어지면서 약세장으로 접어들었다.
페이스북 주가는 신뢰성 이슈가 투자자들을 계속해서 불안하게 만들면서 5.4% 주가가 떨어졌다. WSJ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 CEO는 이런 상황을 초래한 데 대해 셰릴 샌드버그 COO를 탓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술주 약세는 중국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에 반독점 조사의 칼을 빼 들었다는 보도에도 영향을 받았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중국은 이들 기업들의 반독점 행태에 대한 증거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마이크론과 AMD 주가는 각각 7% 가량씩 하락했다. 넷플릭스와 알파벳 주가 역시 각각 4.4%, 3.2% 내렸다.

지난해 S&P 500 지수에서 기술주 섹터는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지만 올해 들어서는 52주 고점 대비 10% 이상 내리고 있다.

루켄 인베스트먼트 애널리틱스의 그렉 루켄 CEO는 "연말로 향해갈수록 기술주의 하락세를 더 보게 될 것"이라며 "하락한 (기술) 주식들이 더 많은 매도압박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투자자들은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이 중국이 방법을 바꾸지 않는 한 미국이 관세를 철회할 수 없다고 발언한 데에도 주목하고 있다. 중국과 미국은 올해 대부분 무역전쟁에 시간을 소비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경제 대국들이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서로의 상품에 대한 관세를 부과했다. 이로 인해 글로벌 투자자들 사이에서 거래 조건이 더욱 악화되면서 세계 경제가 둔화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국제유가는 이날 소폭 올랐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2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0.5%(0.30달러) 오른 56.7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의 내년 1월물 브렌트유는 오후 3시 15분 현재 배럴당 0.48%(0.32달러) 상승한 67.0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주 폭락세를 보인 국제유가는 공급과잉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숨 고르기를 하는 모양새다.

국제 금값은 미 달러화가 약세를 보이면서 올랐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12월물 금값은 온스당 0.2%(2.30달러) 오른 1225.30달러를 기록했다.




뉴욕 김은별 특파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