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마트는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의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인 ‘롯데 블랙 페스타’를 맞아 ‘새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선한 시즌 채소와 망고 그리고 새우의 황금조합을 이룬 ‘프리미엄 새우망고 샐러드’와 통통한 새우와 진한 치즈를 아낌없이 담은 ‘새우치즈펜네’를 각 1만980원에 판매한다.
새우튀김 대비 크기를 10% 이상 키운 ‘더(The) 커진 새우튀김(10입, 1팩)’을 9900원에, ‘자연산 왕새우 초밥(7입, 1팩, 홍새우 아르헨티나산)’을 898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동안 새우 매출은 연도별로 매해 평균 10% 가량 꾸준히 신장하고 있으며, 올해 10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2.2%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정원헌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롯데 블랙 페스타와 연말연시를 맞아 세계 각국의 다양한 새우를 한 자리에 모았다”라며, “연말 연시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하는 파티를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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