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봉제달인 동네' 장위동 ‘봉합만찬(縫合萬贊)’ 아시나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7일 장위동 봉제공장 ‘윤호사’ 앞 60m 거리 차량 통제, 네트워크 파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와 성북문화재단이 27일 장위동 봉제공장 ‘윤호사’(장월로 8가길 23)에서 봉제 장인의 잔치 '봉합만찬(縫合萬贊)'을 개최한다.

봉합만찬(縫合萬贊)은 ?봉제 산업의 위기 속에서(?:꿰맬 봉) ?봉제와 관련된 사람이 모여(合:모일 합) ?만가지(萬:일만 만) ?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식사자리(贊:도울 찬)이다.
'봉합만찬'(縫合萬贊)은 장위동 봉제 공장의 산업적 가치와 중요성을 기록하고 알리는 한편 연대·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자리로 봉제 장인 15명이 참여한다.

장위동 약 60m 가량의 거리에서 차량을 통제하고 네트워크 파티를 열 예정이다.

사운드 아티스트 김서량 작가와 퍼포머 김시율이 함께 예술 퍼포먼스를 펼치고, 단절된 공간을 실과 천으로 잇는 '꼼꼼 워크숍'을 통해 ‘봉제 장인 ? 봉제양명 ? 봉제협회 ? 장위동 주민’이 장위동에서 화합하며 살아가는 것을 기원한다.
'봉제달인 동네' 장위동 ‘봉합만찬(縫合萬贊)’ 아시나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꼼꼼 워크숍'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2017 봉제양명 굿즈(에코백, 뱃지 3종, 동화책)도 증정할 예정이다.

장위동에서 27년째 봉제공장을 운영 중인 이쟁춘씨는 “한때 대한민국의 성장을 견인했고 현재에도 우리 산업의 한 축을 지탱하는 봉제산업이 젊은 세대로부터 외면 받는 상황이 안타깝다”면서 “봉합만찬(縫合萬贊)이 봉제산업의 가치를 알리고 장위동을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봉합만찬(縫合萬贊) 행사는 주차는 불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sbculture.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봉합만찬(縫合萬贊)'은 3년차에 들어서는 2019 봉제양명(縫製楊名) 사업의 일환으로 장위·월곡·석관·종암 봉제마을 만들기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도 마련된다.

봉제양명(縫製楊名)사업은 2017년부터 장위동 봉제공장 지도를 제작하고 장인의 인터뷰로 웹툰을 만드는 등 장위동 봉제 현황을 기록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해왔던 서울시 미래유산 사업이다.

지역과 공생하며 지역 마켓, 축제, 전시 등을 기획하는 '청년문화예술 협동조합 사고뭉치'가 주도하고 있다.
'봉제달인 동네' 장위동 ‘봉합만찬(縫合萬贊)’ 아시나요?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