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내비로 찾아간 여행지 1위는 '강원랜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년간 카카오내비 데이터 분석한 결과
해수욕장·리조트 등 여행지 선호도 높아
전국 맛집 1위는 군산 '이성당'

카카오내비로 찾아간 여행지 1위는 '강원랜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내비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국 여행지는 '강원랜드'였다.

16일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카카오내비에서 지난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년간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검색된 인기 여행지 1위는 강원랜드였고 2위 을왕리해수욕장, 3위 에버랜드 순이었다.

전국 인기여행지로는 대천해수욕장(4위)과 광안리(6위)·해운대(8위) 등 전국 주요 해수욕장과 대명비발디파크(5위) 쏠비치호텔(10위) 등 리조트·호텔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처음 30위권에 포함된 여행지는 ▲여의도한강공원(19위) ▲안목해변(22위) ▲그랜드워커힐(23위) ▲남이섬(25위) ▲설악케이블카(26위) 등이다.

계절별 인기 여행지도 다르게 나타났는데 봄 여행지 상위 10위에는 '에버랜드(1위)와 여의도한강공원(3위), 경주보문단지(7위), 진해군항제(8위) 등이 올랐다. 가을 여행지 중에서는 천일홍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나리공원이 1위를 차지했고 단풍으로 유명한 화담숲(8위), 홍천은행나무숲(9위)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새로운 장소로 갈 때 내비게이션을 찾는데 내비게이션에 장소를 검색하는 것은 실제 이동 의사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내비게이션 검색순위를 보면 한국 사람들이 진짜 찾는 전국 핫플레이스를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내비로 찾아간 여행지 1위는 '강원랜드' 원본보기 아이콘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로 전국 여행지 맛집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내비가 1년간 검색 순위를 분석한 결과 1위는 군산의 제과점 '이성당'이 차지했다. 2위는 속초 봉포머구리집, 3위는 부산 기장 웨이브온커피, 4위는 양평 테라로사커피 서종점, 5위는 대전 성심당 본점이었다. 몽상드애월·올래국수·제주김만복 등 제주 유명 음식점 5곳도 10위권에 포함됐다.

계절별로도 사람들이 찾는 맛집들이 다르게 나타났다. 데이트족이 많은 봄에는 카페나 빵집을 찾는 비율이 높고 휴가철인 여름에는 물회나 포장마차 등을 찾는 비율이 높다. 봄 맛집 1위는 대전 성심당, 여름 맛집 1위는 속초 봉포머구리집이었다.

서울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점은 커피숍·복합 문화공간인 '이디야커피랩'이다. 이밖에 우래옥(5위)과 삼청동수제비(7위), 토속촌삼계탕(9위), 하림각(10위) 등 역사가 긴 음식점들도 순위에 올랐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