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노삼성 QM6, 중형 가솔린SUV 최초 2만대 판매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QM6 가솔린 모델, 출시 1년여만에 누적 판매 대수 2만대 돌파
출시 이후 월 평균 1611대 판매…고급 트림 비율 70% 이상

르노삼성 QM6 가솔린 모델/ 사진제공=르노삼성

르노삼성 QM6 가솔린 모델/ 사진제공=르노삼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QM6 가솔린 모델(QM6 GDe)이 출시 1년여만에 누적 판매대수 2만대를 돌파했다. 국내 중형 가솔린 SUV차량 중 누적 판매대수가 2만대를 넘어선 것은 QM6가 최초다.

21일 르노삼성은 지난 2017년 9월 출시 이후 올해 8월까지 QM6 가솔린 모델이 1만9410대 판매됐다고 밝혔다. 9월에도 19일 기준 추가로 1000여대가 출고되며 판매 2만대를 넘어섰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는 SUV 가솔린 모델은 성공하기 어렵다는 통념이 있지만, QM6는 이같은 통념을 깨고 타 모델들과 큰 격차로 판매대수를 올리고 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출시 후 지난 7월까지 QM6 GDe의 월 평균 판매 대수는 1553대로 같은 기간 경쟁 모델보다 3배에서 6배 가량 많은 기록을 올렸다.
QM6가 판매되기 이전까지 가장 많이 팔린 중형가솔린 SUV도 역시 르노삼성의 QM5였다. QM5는 2007년부터 2016년까지 1만5542대가 팔렸지만 이를 넘어서는 기록을 1년여만에 QM6가 갈아치운 것이다.

QM6 가솔린 모델의 주요 특징은 뛰어난 정숙성과 높은 경제성이다. 전 트림의 앞 유리에 열차단 기능이 추가된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가 기본 적용되고, 소음 유입 가능성이 있는 차체 곳곳에 다양한 흡?차음재가 디젤 모델 수준으로 적용됐다.

QM6 가솔린의 복합 공인 연비는 11.7km/ℓ(17·18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로 동급 중형 가솔린 SUV대비 뛰어난 편이다. 가격도 2480만원부터 시작하면서 가성비도 높은 모델이지만 실제 판매는 고급 트림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