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아차, 'K3 GT' 외장 디자인 공개…"1.6 터보 엔진으로 내달 출시"

최종수정 2018.09.13 09:24 기사입력 2018.09.13 09:24

댓글쓰기

1.6 터보 엔진·7단 DCT로 역동적인 주행성능 제공

기아차가 다음달 출시되는 K3 GT의 외장 디자인을 13일 공개했다.(사진=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가 다음달 출시되는 K3 GT의 외장 디자인을 13일 공개했다.(사진=기아자동차 제공)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K3 GT'의 외장 디자인을 13일 공개했다. K3 GT는 지난 2월 출시한 올 뉴 K3와 차별화된 터보 엔진, DCT의 파워트레인 조합을 새롭게 적용해 동력 성능을 강조했다. 또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스포티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변신을 꾀했다.

기존 올 뉴 K3가 연비 중심의 경제성과 실용성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 K3 GT 라인업은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주행 성능과 비주얼 요소로 차별화를 이뤘다.

4도어와 5도어 모델이 함께 출시되는 K3 GT는 다양한 GT 전용 디자인 요소로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GT전용 사이드실 몰딩, 18인치 레드 포인트 전면가공휠 등이 적용된 측면부 디자인이 특징이다.

다음달 출시되는 기아차 K3 GT의 후면 디자인(사진=기아자동차 제공)

다음달 출시되는 기아차 K3 GT의 후면 디자인(사진=기아자동차 제공)

후면부는 속도감이 느껴지는 디자인 요소를 강조했다. 특히 K3 GT 5도어 모델의 측면에는 C필러 각도를 완만하게 디자인해 쿠페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면부는 기존 올 뉴 K3 4도어 모델에서 선보인 스포티한 디자인을 계승해 역동성을 연출했다.

K3 GT는 1.6 터보 GDI 엔진과 7단 DCT가 탑재돼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f·m의 동력 성능을 확보했다.

기아차는 K3 GT를 통해 기존 올 뉴 K3의 단일 엔진 라인업을 보강하고, 5도어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국내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K3 GT는 다이나믹한 디자인의 올 뉴 K3를 기반으로 역동적인 성능까지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며 "업스케일 퍼포먼스 세단 K3 GT로 기존 준중형 세단 이상의 다이내믹한 감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에 출시된 올 뉴 K3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엔진 단일 라인업으로 판매되고 있음에도 지난 8월까지 국내에서 2만4000여대가 팔렸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6000대 가량 높은 판매량이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