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정호 "새 요금제,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텔레콤 사장, 새 요금제 'T플랜' 설명
"옷 사이즈처럼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다"
"데이터 필요한 사람, 안 필요한 사람 모두 만족"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레이 후안 카를로스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5G 상용화 계획 등을 설명하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레이 후안 카를로스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5G 상용화 계획 등을 설명하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새로운 요금제 'T플랜'을 18일 발표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17일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여의도 매리어트 파크센터에서 열린 '과기정통부 장관-이통3사 최고경영자(CEO) 간담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방금 정부의 새 요금제 인가 결정이 났고, 세부적인 실무 절차만 남았다"면서 내일 요금제가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규 요금제에 대해 박 사장은 "데이터가 많이 필요한 사람은 많이 쓸 수 있고, 적게 필요한 사람은 적게 쓰는 굉장히 직관적이며 이해하기 쉬운 요금제"라고 설명했다.
내일 출시되는 'T플랜' 요금제는 '스몰', '미디엄', '라지', '패밀리', '인피니티' 등 총 5개의 요금상품으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스몰'의 경우, 월 정액 3만3000원에 데이터 1.2GB를 제공한다. '미디엄'은 5만5000원에 4G이다. 이 두 요금제에는 '심야 데이터'라는 별도 혜택도 있다. 0시부터 7시까지는 월 기본제공량의 데이터 4배를 제공한다.

세 번째 구간 요금제인 '라지'는 6만9000원에 데이터 100GB다. 100GB 소진 후에는 5Mbps의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7만9000원짜리 '패밀리'는 기본 데이터 150GB을 제공하며 5Mbps의 속도제한은 라지 요금제와 동일하다. 패밀리는 여기에 더해 휴대폰 보험과 멤버십 VIP 혜택을 제공한다. 가장 비싼 월 10만원짜리 '인피니티' 요금제는 데이터 기본제공량 한도가 없는 무제한 상품이다. 휴대폰 보험과 멤버십VIP, VIP팩을 제공한다.

박정호 "새 요금제,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워" 원본보기 아이콘



박정호 사장은 "요금제를 옷 사이즈처럼 이해하기 쉽게 마련했다"며 "데이터를 (데이터 이용자의) 현실에 맞게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순화된 요금제 출시는 박 사장의 올해 약속이었다. 그는 올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8에서 '고객가치혁신'을 외치며 "복잡한 현재 요금제를 옷 사이즈의 스몰·미디엄·라지처럼 단순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에 드러난 요금제 안에는 박 사장의 이러한 생각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셈이다.

한편 박 사장은 '아시아나 항공 인수 제안설'에 대해서도 공식 부인했다. 이날 오전 한 매체는 박 사장이 최근 그룹 최고의사결정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협의회)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정식으로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박 사장은 "인수 제안을 한 적 없다"며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호아시아나쪽에서도 아마 부인하는 내용의 발표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