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양시, 시민과 매력있는 문화예술 관광도시 조성

최종수정 2018.07.13 13:56 기사입력 2018.07.13 13:56

댓글쓰기

7월 18일 ‘광양 관광, start now’ 주제로 관광마인드 함양 강좌 개최

광양시, 시민과 매력있는 문화예술 관광도시 조성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황동선 기자] 광양시는 오는 18일 오후 2시 매력있는 문화예술 관광 도시조성을 위한 관광마인드 함양 시민강좌를 중마동 호텔 락희 연회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는 외식업, 여행업, 숙박업, 관광사업체 등 종사자뿐만 아니라 택시업체와 문화예술단체, 시민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한다.

강의는 ‘광양관광 Start now’라는 주제로 ㈜문화마케팅연구소 이호열 대표를 초청해 마인드 함양 교육으로 이뤄진다.

아울러 강의에 앞서 광양의 문화예술 발전을 선도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수준을 높이고 있는 광양시립국악단의 식전공연이 진행된다.
이번에 강좌를 맡은 ㈜문화마케팅연구소는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지역호감도등을 반영해 지역과 축제 등을 평가하고 분석하는 연구소로 명성을 얻고 있다.

김문수 관광과장은 “지역의 관광이미지는 시설확충과 함께 관광업계 종사자들과 시민들의 친절이 더 중요해 관광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게 된다”며 이번 강좌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코레연계 상품과 GS홈쇼핑 관광상품, 여행사와 파워블로거 팸투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문화마케팅연구소가 운영하는 트레블아이 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봄 축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상대적으로 부족한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2020년까지 160억 원을 투자해 중마중심권에 경관 보도교와 삼화섬수변공원 등을 조성하는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황동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