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북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풍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 북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풍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제23회 양성평등 주간(7. 1 ~ 7. 7)을 맞아 여성의 사회참여 및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주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북구는 내달 6일 오후 3시부터 시화문화마을 문화관에서 여성지도자, 여성친화시민참여단, 주민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난타 공연과 주관단체인 여성단체협의회의 공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 특강 순으로 진행된다.
광주 북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풍성’ 원본보기 아이콘


기념식에서는 존중의 부부관계를 유지해 오며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최형국·유문자(중흥1동) 부부’와 ‘범진식·김애심(건국동) 부부’에 대해 양성평등 모범부부상을 수여하고, 유공주민 4명에 대한 시상도 실시한다.
이어 정선주 심리상담연구소 소장의 ‘좋은 소통의 시작은 자기 이해다’를 주제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사회적 인식의 개선방향에 대한 강의가 이어지며, 행사장 입구에서는 양성평등 포스터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또한 내달 4일 전남대학교 후문 일대에서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청소년 단체·기관과 함께 ‘다름다움을 꿈꾸다’를 주제로 한 성평등 및 폭력예방 캠페인, 일·가정 양립 실천을 통한 양성평등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양성평등주간 동안 청사 본관 1층 로비에 ‘양성평등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일’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 행복나무를 운영해 양성평등 실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장도 마련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남·여가 함께 만들어가는 양성평등 실천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양성평등문화 정착으로 다 함께 행복한 북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bong2910@hanma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