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금요일 오후 6시에서 7시'. 편의점에서 장 보는 고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이다.
GS25가 다양한 소포장 농수축산물을 판매함에 따라 1~2인 가구 고객들이 주말 먹거리를 구매하기 위해 금요일 퇴근 시간에 점포를 방문한 것으로 풀이된다. 고객 연령대별 매출 비중은 30대 여성 고객이 19%, 40대 여성 고객이 16%를 차지하며 1, 2위를 차지했다.남성 고객은 50대 여성 고객 다음으로 30대, 40대 순으로 이어졌다.
같은 기간 농수축산물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살펴본 결과 과일은 식사 대용으로 즐겨 찾는 세척사과 1입,바나나 2입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고,채소는 ‘쫀득한 군고구마’,‘노랑옥수수’와 ‘한 끼 채소’(청양고추)가 1~3위를 차지했다.
GS25는 올해 말까지 매월 마지막 주에 소포장 농추숙산물에 대해 1+1, 2+1, 덤증정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味(미)친 한 주’ 이벤트를 진행해 1~2인 가구 고객들의 알뜰한 장보기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달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했던 ‘미친 한 주’ 이벤트 기간 동안 농수축산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8%로 큰 폭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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