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뷰] 'LG폰스러움'과 작별하다, G7 씽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비스뉴스 군만두] '무한부팅' 경험한 G4 사용자의 G7 체험기
소프트웨어 안정성 높아지고 화면 밝아져
저화질 셀카도 개선되고 AI 카메라 '발군'
발열 여전하고 배터리 소모도 빨라 아쉬워
G7 아웃포커스 기능을 이용해 찍은 꽃

G7 아웃포커스 기능을 이용해 찍은 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LG전자의 신작 'G7 씽큐' 뉴오로라 블랙을 일주일간 써봤습니다. 한 마디 결론입니다. "특출나진 않지만 고질적으로 언급되던 LG폰의 단점을 지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폰이다."
G7의 타겟층은 명확합니다. LG폰을 시세보다 높게 쳐주는 보상 프로그램에서도 알 수 있듯, 회사 측은 'LG폰 경험자'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나 애플 아이폰의 충성 소비자층은 꽤나 공고해서 그들을 사로잡기 쉽지 않다는 현실적 판단도 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G4를 2년3개월째 쓰고 있는 기자는 정확히 LG전자의 조준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LG전자의 '흑역사'인 무한부팅(스마트폰 꺼짐과 켜짐이 반복되는 현상)을 경험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인터뷰나 해외출장 등 결정적인 순간에 무한부팅이 재발할까봐 두려움에 떨던 저를, G7은 유혹할 수 있었을까요.

일주일간 사용해본 G7은 적어도 G4에서 나타난 LG폰 단점의 80%를 지운 폰이었습니다. 우선 무한부팅 부분입니다. 이 문제는 G5때부터 해결됐으니 큰 문제는 없었지만, 그래도 LG폰의 소프트웨어 안정성이 마음에 걸렸는데요. G7으로 동영상 편집과 같은 고강도 작업을 수행할 때도 단 한번의 버벅임이 없었습니다. LG전자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까지 만들었다니, 사후지원도 문제 없겠죠.
[리뷰] 'LG폰스러움'과 작별하다, G7 씽큐 원본보기 아이콘

둘째, 디스플레이가 어둡다는 단점은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가 해결했더군요. 지난 일요일 오후 1시 강한 햇볕 아래에서도 탐스러운 장미를 촬영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밝기 부스트'를 썼더니 세밀한 꽃잎까지 볼 수 있을 만큼 화면이 밝아졌습니다. 색상별 대비 역시 또렷했고요. 셋째, G4는 물론 V30까지 이어진 저화질 셀카는 G7에서 비로소 극복된 듯 합니다. G7은 800만 화소 앞면 카메라를 탑재했는데요. 아이폰X, 갤럭시S9보다 낫다고 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만, '푸디' '카메라360' 같은 필터 셀카앱을 이용하니 3개 제품 사이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넷째, 뒷면이 둥근 G4는 어디에서나 튀는(부정적 의미로) 존재였는데, G7의 앞뒤 반듯한 디자인은 무난하면서도 세련됐습니다. G5, G6로 오면서 디자인이 점차 나아졌지만 경쟁사 제품보다 어딘지 모르게 저렴해보이는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그런데 G7은 10년째 아이폰만 쓰는 동료 기자도 '예쁘다'고 칭찬할 정도였습니다. 상단 화면에 움푹 파인 노치 디자인 역시 사용한 지 몇분 안 돼 쉽게 적응되더군요. 개인적으로 '비(非)노치'를 고수하는 삼성전자를 응원해온 사람으로서 약간 머쓱해졌습니다.

다섯째, G4의 발열 문제는 G7에서도 완벽하기 잡힌 게 아니었습니다. G7이 LG폰의 단점을 80%만 잡았다고 평가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30분짜리 미드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를 한두편 보니 G7이 따뜻해지기 시작했습니다. 2분짜리 피아노 연주 동영상을 열 번 가까이 찍었더니 뜨거워지더군요. 발열이 있으니 배터리 소모도 빠른 듯 했습니다.

이렇게 다섯가지 면면을 살펴본 결과 G4를 쓰는 기자가 내린 자체 결론은 'G7으로 갈아타지 않을 이유가 없다'였습니다. 물론 누군가 이렇게 반문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G7을 사야 할 이유는 또 무엇이냐'고. 갤럭시나 아이폰은 진작에 다섯가지 문제점을 해결했는데 말이죠.
G7 일반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로 찍은 피아노

G7 일반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로 찍은 피아노

원본보기 아이콘

G7 AI 카메라와 일반 카메라로 찍은 감자튀김

G7 AI 카메라와 일반 카메라로 찍은 감자튀김

원본보기 아이콘


그렇다면 이런 대답을 드리고 싶군요. G7만의 장점도 몇 가지 있습니다. 88개 피아노 건반이 사진 한 장에 들어오는 광각 카메라, 사물을 알아차리고 똑똑하게 설정을 변경하는 인공지능 카메라, 한강공원에서도 우렁차게 울린 붐박스 스피커. 무엇보다 중요한 건 가격이겠네요. 89만8700원인데요, 아이폰X보다 무려 46만원 쌉니다. 싱글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S9보다는 6만원 저렴하고요. 프리미엄폰 가격이 매년 고공행진하는 상황에서 전작보다 저렴한 새 스마트폰을 만났다는 것, 나름 '셀링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요.
[리뷰] 'LG폰스러움'과 작별하다, G7 씽큐 원본보기 아이콘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