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워너원 방송사고…소속사 사과에도 '팬들 분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워너원 방송사고…소속사 사과에도 '팬들 분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돌 그룹 워너원이 컴백 당일 선보인 '스타라이브'방송에서 출연료 등 정산과 자신의 일부 팬들에 대한 불만을 표출한 모습이 고스란히 방송돼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워너원 소속사 측은 팬카페를 통해 진화에 나섰지만, 팬들의 분노는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19일 오후2시 엠넷(Mnet)닷컴에서 음원 발표 불과 4시간을 앞둔 워너원 멤버들은 ‘스타라이브’에 등장했다. 이들은 무대에 오르기 전 대기실에서 자유로이 대화를 나눴다. 멤버 박지훈이 먼저 “우리는 왜 자유롭지 못한가”라고 질문을 던졌고 강다니엘은 “우리는 왜 정산을 받지 못하는가”라고 이어갔다.

박지훈은 “우리는 왜 20%만 받는가”, "왜 이렇게 스케쥴이 빡빡한가"라고 불만을 토로했고 옹성우은 “우리는 왜 잠을 잘 수 없는가”라고 반문했다. 강다니엘은 "나 아침에 X 쌌다"라고 말했고 박지훈이 "내 휴대폰 번호 까발리자"라고 이어갔다.

이어 라이관린은 자동차 등록번호로 추정되는 번호를 읊으며 “우리집 밑에서 뭐해?” “우리 집 밑에 그만 와”라고도 말했다.
해당 영상은 이날 오후 소셜네트워크(SNS) 및 유튜브 등을 통해 빠르게 퍼졌다. 워너원은 팬카페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을 올렸다. 사과문에는 "저희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팬들께 죄송하다. 금일 라이브 방송에 앞서 팬들께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 실망감을 안겨드렸다"고 적었다.

소속사 YMC도 SNS를 통해 사과문을 올렸다. 소속사 측은 "라이브 방송 준비 과정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 깊이 사과드린다. 현재 유포된 일부 영상에서 실제 사용되지 않은 말까지 확대, 재생산되고 있는 상황 또한 안타깝게 생각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방송을 준비한 엠넷닷컴도 멤버들에게 정확한 방송 시작을 고지하지 않았다는 지적에 대해 사과문을 올렸다. 엠넷닷컴은 홈페이지를 통해 "팬들과 관계자분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린다. 추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완, 개선해 나가겠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게시했다.

워너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됐으며 한시간 뒤인 7시엔 단독 컴백 쇼 ‘워너원 컴백 아이 프로미스 유'가 엠넷에서 방송됐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