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차별화된 커뮤니티 특화 단지 ‘주목’ 대우건설, ‘평택 비전2차 푸르지오’ 분양

최종수정 2018.03.09 10:06 기사입력 2018.03.09 10:06

차별화된 커뮤니티 특화 단지 ‘주목’ 대우건설, ‘평택 비전2차 푸르지오’ 분양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이 진화하고 있다. 독서실이나 놀이방 정도를 설치하던 수준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입주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쉼터와 운동시설이 제공되는 등 커뮤니티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는 것.

차별화된 커뮤니티 특화단지는 지역내 랜드마크로 주목 받으면서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올해 12월 입주를 앞둔 서울 송파구 가락동 소재 ‘송파헬리오시티’는 지난달 전용면적 84.98㎡이 13억5천만원에 거래되면서 분양가 대비 2억원~3억원가량 웃돈이 형성됐다. 해당 단지 수영장, 헬스장, 게스트 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분양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바있다.

커뮤니티 고급화를 통해 지역 랜드마크로 떠오른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소재의 ‘안산 그랑시티 자이2차’도 올초 전매제한이 풀리면서 웃돈이 형성됐다. 지나달 전용면적 84.99㎡이 4억8천만원(21층)에 거래가 되면서 분양가 2천만원에서 최고 3천만원까지 웃돈이 형성됐다. 이 단지는 지역내 최초로 스카이 커뮤니티 및 실내체육관을 적용했다.

신규 아파트 분양이 이어지고 있는 경기도 평택에서도 커뮤니티 특화 단지는 경쟁력을 갖는다.

‘평택 비전 2차 푸르지오’는 단지 내 대형 실내체육관(약 215평)을 배치해 날씨와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주민 커뮤니티시설인 ‘Uz센터’에서는 피트니스클럽, GX룸, 탁구장, 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는 평택시민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선호도가 높은 실내체육관, 사우나, 유아풀, 게스트룸 등을 배치해 클럽하우스와 같은 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소비자 안목이 높아지면서 건설업계가 차별화된 커뮤니티 특화 단지를 선보이고 있다” 며 “커뮤니티 특화단지는 지역 내 명소로서 인근 시세를 주도하고 여가활동에도 도움을 줘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개발호재가 풍부한 경기도 평택에서는 커뮤니티 특화단지인 ‘비전2차 푸르지오’와 ‘비전레이크 푸르지오’가 인기리에 분양 중이다.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 용죽도시개발지구 A4-1블록에 들어서는 대우건설 ‘평택 비전2차 푸르지오’는 일부타입 마감 등 분양마감에 임박해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8~23층, 7개 동, 전용면적 59㎡~104㎡, 총 52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00만원 중반대이며,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적용 등 초기 부담을 낮추었다. 입주는 2018년 5월 예정이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비전동과 인접해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배다리생태공원이 가깝다. 단지에서 차량 5분거리에는 ‘스타필드 안성’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수서발고속철도(SRT)지제역을 이용해 수서까지 20분대에 갈 수 있으며, 1번, 38번 국도,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평택중심부 및 외곽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초ㆍ중ㆍ고교 신설되며, 비전동 학원밀집지역으로의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평택시의 대표 학군인 평택고등학교 등 명문학군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인근에서 분양 중인 대우건설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역시 분양 마감에 임박한 상황이다.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 A2-1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1층~지상 27층, 7개동, 총 621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65~173㎡ 등 다양하게 구성된다.

비전동의 기존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용죽지구 내에서도 배다리저수지를 조망할 수 있는 마지막 입지에 위치한 만큼 지역 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90만원대이며,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혜택이 주어진다. 입주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두 단지 모두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동대로 3830(소사동 산 2-1), 평택대학교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