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가 만든 란제리 중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엘라코닉’ 광주 상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0여가지의 란제리 브랜드 및 패션, 잡화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자체제작 PB브랜드 ‘UNCUT’도 판매…지역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

신세계가 만든 란제리 중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엘라코닉’ 광주 상륙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신동호 기자] ㈜광주신세계(총괄임원 최민도)가 23일 란제리를 중심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엘라코닉’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불어에서 여성을 뜻하는 인칭 대명사 ’elle’와 간결함을 의미하는 ‘laconic’이 더해진 ‘엘라코닉’은 여성들의 감성까지 채워주는 공간이라는 의미다. 편안함과 퀄리티를 추구하는 25세부터 35세까지의 여성들이 주요 타깃으로 좋은 품질, 더 나은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선보인다.

엘라코닉은 웰니스[Wellness,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와 에슬레저[Athleisure, Athletic(운동)과 Leisure(여가)의 합성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스포츠, 패션, 이너웨어 등의 시장이 확대되고, 삶의 여유와 휴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과 동시에 자신을 위한 편안함을 찾는 고객들의 인식 변화에서 출발했다.
시장분석을 통해 국내 란제리 시장이 가격, 디자인, 퀄리티 부문에서 양극화가 심화됐고 특히 저가 시장 경쟁이 과열됐음을 파악, 그 속에서 신세계의 강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엘라코닉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프랑스, 영국, 호주, 터키 등에서 발굴한 40여개의 란제리 및 패션 브랜드를 한 공간에서 모아 다양한 스타일과 폭넓은 가격대의 상품을 제공한다. 특히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입어본 후 구매할 수 있어서, 해외직구로 구매했지만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재질이 기대와 달라 옷장에 묵혀두는 안타까운 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게 해준다.

또한 편안함에 중점을 두고 상품개발 및 디자인, 생산까지 직접 한 PB 브랜드인 ‘UNCUT(언컷)’까지 함께 입점, 국내 여성들의 체형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전달하고 있다.

UNCUT은 심리스 전문 브랜드 ‘세컨스킨’과 협업을 통해 편안함을 더하고, 한국 여성의 핏을 분석해 어느 다른 브랜드보다 핏감을 살렸다. 브라 대부분이 브라렛(와이어가 없이 편안함을 강조한 상품)이며 사이즈 역시 기존 사이즈표기와 달리 S/M/L등으로 단순화했다. 이탈리아를 비롯한 해외 고급 원단 및 부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도 더했다. 그러면서도 접근하기 쉬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다.

란제리 외에도 엘라코닉은 패션과 잡화 상품을 함께 판매하며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매장을 지향하고 있다. 커플이나 친구끼리 홈 파티를 할 때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파자마, 잠들 때까지 편안한 라운지 웨어나 양말, 수면안대, 파우치등의 소품까지 준비되어 있다.

광주신세계 여성팀 김경준 팀장은 "최근 삶의 여유와 휴식, 건강한 삶, 편안함과 자기만족 쪽으로 소비 트렌드가 이동하고 있는데, 이에 발맞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엘라코닉을 광주에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뷰티 편집숍인 ‘시코르’가 광주에 입점해 지역 화장품 업계를 선도하고 있듯, 엘라코닉 역시 지역 란제리 시장, 나아가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신세계가 새롭게 선보이는 엘라코닉은 오픈 기념으로 전 구매고객에게 고농축 세제를 증정하고(한정수량, 소진시까지), 10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시코르 텀블러를 증정(100개 한)한다.




신동호 기자 sdh6751@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