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즈의 두번째 출격 "리비에라 미스터리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네시스오픈서 '넘버 1' 존슨과 격돌, 스피스와 토머스 가세, 매킬로이 복병

타이거 우즈가 제네시스오픈에 출격한다. 2006년 이후 12년 만이다.

타이거 우즈가 제네시스오픈에 출격한다. 2006년 이후 12년 만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돌아온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의 2018년 두번째 출격이다.
15일 밤(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근교 퍼시픽팰리세이즈 리비에라골프장(파71ㆍ7322야드)에서 개막하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제네시스오픈(총상금 700만 달러)이 격전지다. 이 대회는 더욱이 '넘버 1' 더스틴 존슨(미국)이 디펜딩챔프다. 조던 스피스와 저스틴 토머스(이상 미국)가 우승 경쟁에 가세했고,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기회를 엿보고 있다.

▲ '진화하는' 우즈 "이번에는?"= 지난달 파머스인슈어런스오픈 이후 3주 만이다. 지난해 12월 초 특급이벤트 히어로 월드챌린지 공동 9위로 연착륙에 성공했고, 파머스에서는 공동 23위를 차지해 2016년 8월 윈덤챔피언십 이후 무려 29개월 만에 본선에 진출하는 개가를 올렸다. 무엇보다 부상을 완벽하게 극복했다는 게 고무적이다. 최대 358야드의 장타력까지 과시했다.

쇼트게임은 거의 전성기 수준이다. 특히 평균 27.5개의 '짠물퍼팅'이 돋보였다. 문제는 티 샷 불안이다. 페어웨이안착율이 30.36%에 그쳐 가시밭길을 걸었다. 토리파인스에서 상대적으로 어렵다는 남코스에서 치른 2~4라운드는 21.0%에 불과했다. 우즈는 "실전을 통해 여러가지 보완할 부분을 점검했다"며 "일단 티 샷의 정확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했다.
리비에라와의 악연이 변수다. 1992년 고교시절 초청선수로 출전한 남다른 인연이 있는 곳이다. 프로 전향 이후에는 그러나 9차례 등판에서 1승도 수확하지 못했다. 이 기간이 우즈의 전성기라는 점이 미스터리다. '3퍼트'를 쏟아내는 등 그린에서 제동이 걸렸다. 2006년(당시 닛산오픈) 2라운드 직후 기권한 뒤 아예 발길을 끊은 이유다. 타이거 우즈 재단이 지난해부터 호스트를 맡아 12년 만에 출사표를 던졌다.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이 제네시스오픈에서 타이틀방어에 나선다.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이 제네시스오픈에서 타이틀방어에 나선다.

원본보기 아이콘


▲ 존슨 "리비에라가 너무 좋아"=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는 단연 존슨이다. 지난해 5타 차 대승을 일궈내 생애 처음 세계랭킹 1위를 접수한 '약속의 땅'이다. 지난달 8일 센트리토너먼트를 제패해 연초부터 신바람을 내고 있고, 12일 끝난 AT&T페블비치프로암 준우승을 더해 실전 샷 감각이 고스란히 살아있다. 공동선두로 출발한 최종일 이븐파로 주춤해 오히려 '독(毒)'이 오른 상황이다.

스피스는 분위기를 바꾸는 게 급선무다. 5일 끝난 피닉스오픈에서 '컷 오프'의 굴욕을 당했고, AT&T페블비치프로암 공동 20위로 타이틀방어는커녕 '톱 10'에도 진입하지 못했다. 주 무기인 퍼팅이 말을 듣지 않아 고민이 커지고 있다. 토머스는 지난해 10월 2018시즌에 포함되는 한국 최초의 PGA투어 더CJ컵@NINEBRIDGES에서 일찌감치 1승을 챙겨 느긋하게 2승 고지를 바라보고 있다.

매킬로이와 함께 아부다비HSBC챔피언십 챔프 토미 플릿우드(잉글랜드ㆍ)와 두바이데저트클래식 우승자 리하오통(중국) 등 유러피언(EPGA)투어 전사들이 대서양을 건넜다. 한국은 최경주(48ㆍSK텔레콤)가 선봉에 섰다. 김시우(23ㆍCJ대한통운)와 강성훈(31), 김민휘(26) 등 'K브라더스'가 주력이다. 배상문(32)이 뒤를 받치고 있고, 지난해 코리언투어 상금왕 김승혁(32)이 스폰서 초청으로 합류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