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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사드 보복 '무색'…LG생건, 작년 사상 최대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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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연간매출 6조2705억원…영업이익 1조원 목전
프리미엄 화장품 후, 2년연속 매출 1조원
음료사업도 매출 증가…중국 매출 34% 증가
中 사드 보복 '무색'…LG생건, 작년 사상 최대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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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연간매출이 6조원을 넘어서며 사상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2.9% 증가한 6조2705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7%와 6.8% 늘어난 9309억, 6185억원을 기록했다.
중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보복으로 지난해 3월 이후 중국인 관광객수 급감과 화학제품 사용에 대한 우려 속에서 이뤄낸 성과다.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로 구성된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로 외부 충격을 견뎌내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인 것이다.

특히 화장품사업은 ‘후’, ‘숨’ 등 고가 중심의 차별화된 전략과 중국을 비롯한 해외 사업의 호조로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켰다. 생활용품사업과 음료사업도 제품안전성 강화 및 프리미엄 전략,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여러운 여건 속에서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LG생명과학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2005년부터 13년 연속으로 성장했고, 수익 증가에 따른 풍부한 현금 유입으로 부채비율은 전년 말 71.8%에서 16.8%p 개선된 55.0%로 꾸준히 낮아졌다.
한편,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조5309억원, 영업이익 1852억원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각각 5.0%, 4.1% 성장했다. 이 역시 분기 최대 실적이다.

화장품 사업은 매출 3조3111억원, 영업이익 6361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4.9%, 10.0% 증가했다. ‘후’, ‘숨’, ‘빌리프’ 등 럭셔리(Luxury) 화장품의 고성장으로 영업이익률이 18.3%에서 19.2%로 전년대비 0.9%p 개선됐다.

‘후’의 매출은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1조를 돌파하며 1조4000억원을 달성했다. ‘숨’도 매출 3800억원을 넘어서며 ‘후’의 성장세를 이을 차세대 브랜드로 자리 매김 했다.

중국에서는 현지 고객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며 매출이 전년대비 34% 증가했고, ‘오휘’, ‘VDL’은 지난해 10월 항주에 이어 12월 상해지역 백화점에 추가 입점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1조5804억원과 영업이익 1670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0.9%, 10.6% 감소했다. 다만 시장점유율을 37%로 확대하며 생활용품 시장 내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했다. 특히 중국 매출은 전년 대비 14% 성장했다.

음료 사업은 매출은 1조3789억원, 영업이익 1272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2.6%, 9.7% 증가했다. 탄산음료와 비탄산음료의 고른 성장으로 영업이익률은 9.2%로 전년대비 0.6%p 개선됐고, 시장점유율도 전년대비 0.7%p 증가한 29.7%를 달성했다.

탄산음료는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 에너지’의 꾸준한 성장으로 전년대비 2% 증가했으며, 비탄산 음료는 커피음료 ‘조지아’, 과일퓨레음료 ‘갈아만든 배’, 기능성건강음료 ‘구론산’, 탄산수 ‘씨그램’ 등의 인기로 6% 성장했다. 특히 ‘조지아’가 처음으로 연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고, 이온음료‘토레타’매출이 39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가파르게 성장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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