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병원 의료질 향상 경진대회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15일 로비·강당서 개최…직원 200여명 참석 큰 호응”
“환자 안전관리 활동사례 등 발표…우수 포스터 선정도”
전남대병원 의료질 향상 경진대회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환자안전과 의료질 향상(QI)을 위한 경진대회를 14·15일 이틀간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남대병원 의료질 관리실(실장 주재균 외과 교수) 주최로 열린 QI경진대회는 지난 1년간 환자의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각 부서가 펼쳐온 활동 내역을 정리·발표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의료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함께 즐기는 QI’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14일 병원 로비에서 포스터 전시 및 우수포스터 선정에 이어, 15일 6동 백년홀에서 본 행사가 열렸다.

본 행사는 이삼용 병원장을 비롯해 병원 간부와 간호사,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부로 나뉘어 QI활동 우수사례 구연발표로 진행됐다.
주재균 실장 좌장으로 시작된 1부에서는 ▲퇴원 의무기록 관리를 통한 입원 OCS 주진단 일치율 향상 ▲말초정맥주사 관리지침 이행을 통한 정맥염 방지 활동 ▲분만실 간호사의 표준화된 매뉴얼 개발로 인한 업무만족도 향상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어 2부에서는 정명숙 간호부장 좌장으로 ▲섭취량 및 배설량 측정 표준화를 통한 측정 인식도 및 정확도 향상 ▲말초정맥주사 관리지침 이행을 통한 정맥염 방지활동 ▲신장이식 환자를 위한 자기관리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이해도 및 만족도 향상에 대해 발표했다.

한편 본 행사 하루 전 열린 포스터 행사는 각 부서별 환자안전관리 활동 내역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한 포스터 20여점을 전시했으며, 이중 우수작품도 선정했다.

이삼용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QI 활동의 궁극적 목표는 고객만족이며 나아가 병원이 한걸음 앞서가는 것이다” 면서 “지난 1년간 환자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구슬땀을 흘려온 모든 직원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맡은 바 역할에 더욱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노해섭 nogary8410@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