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아영어학원'인데 '영어유치원' 표기 59곳 적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반학원 최고 500만원 과태료 등 행정처분

'유아영어학원'인데 '영어유치원' 표기 59곳 적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유아 대상 영어학원인데도 학부모들이 유치원으로 오인하게 한 학원들이 대거 행정처분을 받게 됐다.
교육부는 지난 10∼11월 전국 시·도 교육청과 함께 점검을 벌여 '영어유치원'이라는 표현을 쓴 유아 영어학원 59곳을 적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적발된 학원들은 학부모가 학원을 유치원인 것처럼 오해할 수 있게 누리집과 블로그 등에서 '영어유치원', '킨더가든'(Kindergarten), '프리스쿨'(preSchool) 등의 표현을 썼다.

특히 경기(2곳)와 충북(1곳)의 일부 학원은 상반기 점검에 이어 이번에 또 적발됐다.
현행 유아교육법은 이 법에 따라 설립된 유치원이 아닐 경우 '유치원' 또는 이와 비슷한 명칭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정하고 있다.

교육부는 일부 학부모가 유치원이라는 명칭 때문에 자녀를 이런 영어학원에 보냈다가 누리과정 지원을 받지 못하는 등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육부는 또 학부모들이 온라인에서 유아교육 정보를 많이 얻는다는 점을 고려해 온라인 '맘(mom)카페'가 있는 포털과 언론에 영어유치원 대신 유아 영어학원이라는 표현을 써달라고 요청했다.

이번에 적발된 학원들은 각 시·도교육청이 현장 점검을 한 뒤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유아 영어학원이 유치원 명칭을 쓰면 유아교육법에 따라 최대 5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거나 시설 폐쇄까지도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불법행위를 근절할 수 있게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