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강호, 올해를 빛낸 영화배우 1위···2위 마동석, 3위 이병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강호

송강호

AD
원본보기 아이콘

배우 송강호가 올해를 빛낸 영화배우 1위로 뽑혔다.

13일 리서치조사회사 한국갤럽은 2017년 11월8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전국(제주 제외)의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을 대상으로 ‘올 한 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한 영화배우’를 두 명까지 물은 결과(자유응답) 송강호가 35.0%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 송강호는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독일 기자 ‘피터(토마스 크레취만)’와 광주로 가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목격한 택시운전사 ‘김만섭’ 역으로 화제가 됐다.

앞서 송강호는 지난 2008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2013년 ‘설국열차’, ‘관상’ 등으로 ‘올해의 영화배우’ 1위에 오른 바 있다.

2위는 마동석(17.8%)이 차지했다. 그는 지난 10월 개봉작 '범죄도시'에서 오직 주먹 한 방으로 도시의 평화를 지켜온 괴물형사 ‘마석도’ 역을 열연했다. ‘범죄도시’는 애초 큰 기대를 받지 못했지만 입소문을 타고 700만 명에 가까운 관객을 모았다. 최근작 ‘부라더’에서는 코믹한 연기를 펼쳤다.
3위는 이병헌(12.6%)으로 작년은 ‘미스컨덕트’와 ‘매그니피센트7’ 등 해외 활동에 주력했고, 올해는 ‘남한산성’에서 순간의 치욕을 견디고 나라와 백성을 지켜야 한다는 이조판서 ‘최명길’ 역으로 깊은 내면 연기를 선보였다. 그는 지난 2009년 ‘지아이조-전쟁의 서막’, 2012년 ‘광해, 왕이 된 남자’로 ‘올해의 영화배우’ 1위였다.

4위 황정민(8.1%)은 2015년 ‘국제시장’ '베테랑'으로 각각 천만 이상 관객을 모았으며, 2016년 ‘검사외전’, ‘곡성’, ‘아수라’ 등에서 강렬한 연기를 펼쳐 1위에 올랐다. 올해 ‘군함도’에서는 경성 반도호텔 악단장 ‘이강욱’ 역을 맡아 훌륭한 연기를 보였다.

5귀에는 하정우와 설경구(6.3%)가 공동으로 올랐다. 하정우는 2016년 ‘아가씨’의 사기꾼 백작으로, ‘터널’에서는 자동차 세일즈맨 ‘정수’ 역을 맡아 ‘1인극’ 연기로 찬사를 받았다. 올해는 ‘신과 함께-죄와 벌’ 개봉을 앞두고 있다.

배우 설경구는 올해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에서 ‘한재호’ 역을 맡아 일명 ‘불한당원’이란 마니아층이 만들어질 정도로 화제가 됐고, 이후 ‘살인자의 기억법’에서도 기억과 망상 사이를 오가는 연기로 찬사를 받았다.

그 외 7위에는 공유(6.2%), 8위 송중기(5.8%), 9위 정우성(5.2%), 10위 유해진(5.1%)가 올랐으며, 최민식(4.2%), 김혜수(3.8%), 현빈, 윤계상(이상 3.1%), 나문희, 한석규(이상 2.3%), 조진웅, 이정재(이상 2.2%), 김주혁, 전지현(이상 2.0%) 등이 20위권에 들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