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다음 달 11일 '위메프 1111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지난해 11월11일 1111데이를 시작으로 매월 파격 특가데이 행사를 통해 매출액과 거래량을 크게 늘렸다. 지난 위메프 1010데이에는 소셜커머스 최초로 일거래액 2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지난해 11월 이후 '데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11월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1111데이 실전연습 행사'도 진행한다. 위메프는 이 기간에도 파격적인 가격대 상품을 대거 내놓을 계획이다.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는 11번가와 명칭이 겹치는 11월을 맞아 '11월에는 11번가'라는 공식을 정립하겠다는 각오다. 11월 한달간 '십일절 페스티벌'을 진행, 매일 7개 주요 카테고리 별로 20% 할인(최대 5000원) 쿠폰을 발급하고 카드사 15% 할인쿠폰도 선착순 지급한다.
이커머스 업계 관계자는 "아마존 프라임데이, 알리바바 광군제 등 해외에서도 특정 시기를 정해 대규모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11월은 그간 특가데이 마케팅 경쟁을 펼친 위메프와 11번가가 정면으로 맞붙는데다 이베이까지 가세하면서 소비자 혜택이 가장 풍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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