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사업 매출ㆍ영업익 한자릿수 성장률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LG생활건강은 3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9% 증가한 1조6088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2527억원을 기록, 사상 최고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상이익은 5.8% 증가한 2460억원, 당기순이익은 1876억원을 달성했다.
회사측은 '사상 최고 분기 실적'이라고 평가하면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력이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럭셔리 화장품 사업 부문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5.0%, 영업이익이 7.7% 증가했다. 이달 럭셔리 브랜드 후와 숨은 각각 매출 1조원, 3000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빠른 성장률을 보였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화장품 사업은 매출 7788억원, 영업이익 1416억원을 달성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5.0%, 7.7% 성장한 수준이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 4358억원, 영업이익 65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0.8%, 3.2% 감소한 수준이다. 음료사업은 매출 3941억원, 영업이익 456억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0%, 1.2% 증가했다. 주요 탄산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씨그램’, ‘토레타’, ‘갈아만든 배’ 등 비탄산 매출이 고성장을 실현했다. 시장점유율은 전년 대비 0.9%p 증가한 29.9%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 측은 "사드배치 영향과 중국 관광객 수 급감으로 올 초부터 많은 국내 기업들이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럭셔리 중심의 차별화된 전략과 안정적인 사업포트폴리오를 기반이 됐다"고 설명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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