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패키지마다 아름다운 한국 알리기 ‘바람’
켈로그 강원도 소개 패키지·코카콜라 아이코닉 시티 패키지 등 눈길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한국 고유의 문화와 전통, 지역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의 패키지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2018년 겨울 세계인들의 스포츠 축제가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만큼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독특한 지역, 문화, 애국심 등을 활용한 제품들이 주목 받는 것.
이에 업계에서는 대형마트나 편의점, 커피숍 등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자주 찾는 공간에서 쉽고 자연스럽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한국을 소개하는 메시지를 담은 독특한 한정판 패키지들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농심켈로그는 최근 ‘켈로그와 함께 하는 가족 여행’을 주제로 평창 및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소개하는 특별한 디자인의 한정판 시리얼 패키지를 출시했다.
켈로그는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해 콘푸로스트, 첵스초코, 스페셜K 각 제품에 적용했다. 연령대별로 차별화된 여행코스를 개발해 패키지에 적용해 눈길을 끈다.
또한 켈로그는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소개하는 한정판 시리얼 출시를 기념해 강원도 지역의 아동복지시설과 학교에 각 2000명분의 시리얼을 증정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심켈로그 최미로 마케팅 상무는 “새롭게 선보인 켈로그 시리얼 패키지의 경우 기존 시리얼 제품들과 차별화를 두어 국내의 유명 여행지를 패키지에 디자인해 특색 있는 스토리텔링을 시도한 것이 특징”이라며 “강원도를 시작으로 앞으로 국내 다양한 지역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여행코스를 담은 패키지 출시를 계속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무학의 좋은데이는 4가지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된 ‘좋은데이 한정판’을 출시했다. 부산 지역 소주로 시작해 타 지역으로까지 시장확대에 성공한 좋은데이 패키지에 해운대와 광안리, 동백섬 등 부산 지역의 명소를 일러스트화해 알록달록한 느낌을 구현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한글날을 맞이해 자음 창제의 기본 다섯 자인 ‘ㄱ, ㄴ, ㅁ, ㅅ, ㅇ’ 글자를 사계절 꽃인 매화(봄), 무궁화(여름), 국화(가을), 동백꽃(겨울)과 함께 수묵화의 형태로 표현한 한글날 머그를 선보였다.
코카콜라의 아이코닉 시티 패키지는 세계 주요 도시 3곳의 독보적인 랜드마크를 간결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에서 세계 주요 도시를 경험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만들어진 패키지다. 특별히 서울 패키지에는 광화문의 궐문이 담겨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아빠는 직장 잃을 위기에 놓였다…한국 삼킨 초저...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