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석 미국시민참여센터 상임이사 "美 의회 '평창 코커스' 출범 목표"
[아시아경제 뉴욕 김은별 특파원] 11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뉴욕의 심장인 타임스퀘어 광장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한 부스가 마련됐다. 전 미프로풋볼 선수이자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 하인즈 워드가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시작하자, 시민들은 너도나도 기념촬영에 나섰다. 이들이 찍은 사진은 실시간으로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크게 등장했다. 사진 옆으로는 '평창(PyeongChang) 2018 Winter Games!'라는 글이 흐르며 홍보 효과를 더했다.
강원도는 이날 타임스퀘어 홍보에 이어 저녁에는 뉴욕공립도서관에서 현지 매체와 스포츠업계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홍보 브리핑을 진행한다. 외신들의 눈은 '평창올림픽이 안전한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강원도 측이 적극적으로 이 부분을 설명한다는 방침이다. NBC, CBS, 블룸버그, 뉴욕타임스 등 미국 내 영향력 있는 주요 매체와 인터뷰도 진행한다.
앞으로 14일간 타임스퀘어 올림피 광고 송출은 물론 뉴욕 내 택시 6500대를 활용해 홍보 영상도 지속적으로 노출할 예정이다. 최 지사는 "개막 100일 이전인 11월 1일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붐업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 측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는 미 로스앤젤레스에서 한인축제와 연계해 평창올림픽 홍보에 나선다. 강원도 관계자는 "동계올림픽 홍보 뿐 아니라 강원도를 세계에 알 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욕 김은별 특파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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